상단영역

본문영역

개통령 강형욱이 '의미 없는 간식'과 '과한 애정'을 쏟는 엄마 보호자에게 꺼낸 해결책은 의외로 따뜻하다 (ft. 반전)

세상의 모든 반려인이 공감할 것 같다.

엄마 보호자 / 할리
엄마 보호자 / 할리 ⓒKBS2 개는 훌륭하다

“엄마를 고발한다”며 딸 보호자가 직접 신청한 사연에 개통령 강형욱은 “너무 이해된다”는 의외의 반응을 보여 화제를 불러왔다.

1월 10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엄마를 좀 혼내달라”는 특이한 사연이 도착해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딸 보호자 / 엄마 보호자
딸 보호자 / 엄마 보호자 ⓒKBS2 개는 훌륭하다

이는 엄마 보호자가 반려견 할리(9개월)를 너무 애정해 생긴 문제인 것. 딸 보호자는 엄마 보호자의 행동을 두고 “의미 없는 간식을 주며 강아지의 행동을 무단 해석해 과한 애정을 쏟는다”고 고민을 밝혔다.

딸 보호자는 “예뻐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너무 오냐오냐 키우는 것 같다”고 불만을 토로했고 엄마 보호자는 “예쁘니깐 준다”는 말로 그의 말을 반박했다. 딸 보호자는 단호하게 “엄마가 혼날 부분은 혼나고, 고치게 되는 터닝포인트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고 엄마 보호자는 “정말 제가 많이 혼나야 하는 건지 가르쳐 달라”고 억울한 마음을 표했다. 

딸 보호자 / 엄마 보호자 / 강형욱 훈련사
딸 보호자 / 엄마 보호자 / 강형욱 훈련사 ⓒKBS2 개는 훌륭하다

혼날 것을 예상한 엄마 보호자는 강형욱 훈련사 앞에서 잔뜩 위축되었지만, 반전으로 강형욱은 “이 사연을 듣고 고민이 많았다. 왜 그랬냐면, 애들을 보니까 제가 봐도 너무 예쁘다”라며 매서운 질타 대신 공감 어린 말을 들려주었다. 

그러면서, “저도 보호자님처럼 제 강아지를 예뻐한다. 너무 좋은 보호자인데 제가 왜 어머니를 혼내겠느냐”는 말을 건넸고, 엄마 보호자는 따뜻한 말에 눈물을 쏟아냈다.

강형욱 훈련사
강형욱 훈련사 ⓒKBS2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은 “제가 아니라 오은영 박사님이 왔어야 했다. 잘 못 찾아온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며 분위기를 전환시켰다. 이어 그는 하루 동안 할리에게 주는 간식을 식탁 위에 모두 꺼내게 한 뒤 하루 간식 적정량과 적절히 간식 주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주며 솔루션을 진행했다. 강형욱은 사연을 신청한 딸 보호자도, 딸에게 고발당한 엄마 보호자도 모두 만족할 만한 훈훈한 처방을 내려 모두에게 감동을 안겼다.

황남경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강형욱 #개는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