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건강 악화설 부인하며 갑자기 '북한 카드'를 꺼내 들었다

전광훈 목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해 "북한의 지령을 받은 문재인 정부의 바이러스 테러"라고 주장했다.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뉴스1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 중인 전광훈 목사가 ‘건강악화설’을 부인하면서, 최근 사랑제일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을 두고 “북한의 지령을 받은 바이러스 테러”라는 황당한 주장을 내놨다.

전 목사는 지난 19일 밤 성창경 기독자유통일당 수석대변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성창경 티브이(TV)’와 한 전화 인터뷰에서 “내 개인적인 신상에 대해선, 언론이 보도한 것을 보면 범죄다. “‘중환자 상태에 빠져서 위기가 왔다’ 이런 것을 서슴 없이 보도한다”며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건강악화설을 일축했다.

 

코로나19 재확산 = 북한의 지시? 

성 대변인도 “(전 목사가) 아주 건강하게 잘 있다. 관악구 병원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다른 병원에선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고 주장했다.전 목사는 사랑제일교회에서 6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온 것과 관련해 “병원에서 기도하면서 생각하니까 증거들이 계속 나온다”며 “북한의 지시로 문재인 정부가 한 것이 아닌가. 이것이 거의 사실로 굳어지고 있다. <우리민족끼리>(북한 대남선전매체)에서 ‘바이러스 테러’를 언급했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우리민족끼리>가 코로나19 확산 국면에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한 데 대해 과격한 언어로 비판한 것을 두고 이같은 ‘황당 주장’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월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집회를 금지했음에도 전 목사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자, <우리민족끼리>는 “전광훈이 ‘우리 목표는 죽는 것’이라며 집회에 나온 극우보수패거리들에게 순교를 강박했는데, 그렇게도 죽기를 원하거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말고 자기들이나 하루빨리 무덤 속에 처박히는 것이 상책”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북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