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9월 19일 22시 23분 KST | 업데이트됨 2021년 09월 21일 01시 36분 KST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강새벽 연기한 배우 정호연은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출신 모델이다

배우 이동휘와 6년째 공개 연애 중인 정호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서 강새벽을 연기한 정호연.

처절한 생존 게임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지난 17일 드디어 공개됐다.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등 남자 배우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여자 배우가 있었으니 강새벽 역의 정호연이다. ‘오징어게임‘이 첫 번째 작품인 정호연의 본업은 모델. 1994년생 정호연은 지난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4로 데뷔했다. 이후 정호연은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등 해외 4대 패션위크 무대에 올랐고, 지난 2018년에는 글로벌 모델 랭킹 사이트 ‘모델스닷컴’에서 톱 모델 5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넷플릭스
정호연.

‘오징어게임’은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됐다. 지난 15일 ‘오징어게임’ 제작발표회에서 정호연은 ”뉴욕에서 패션위크 활동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오디션 영상을 보내달라고 하셔서 밥 먹는 시간을 제외하고 대본만 봤던 기억이 난다”라며 ”이후 감독님이 실물을 보고 싶다고 연락을 해주셔서 한국에 왔다”라고 설명했다.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내가 찾던 새벽 그 자체였다”라며 ”오디션을 많이 봤는데 마땅히 어울리는 배우를 못 찾고 있다가 불쑥 알게 되어서 이 친구가 이 역을 하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눈빛, 외모, 목소리와 연기톤까지 내가 찾던 인물이었다”라고 말했다.

정호연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또 하나의 사실이 있다. 정호연은  배우 이동휘와 6년째 공개 연애 중이기도 하다. 

장윤주 인스타그램
정호연과 이동휘.

지난 2016년 1월 두 사람이 연애를 인정했을 당시 정호연-이동휘 커플과 절친한 모델 장윤주는 ″사랑이 가끔은 눈에 보이는 순간”이라며 둘의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