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 여아 사건’ 바꿔치기 당한 아이는 어디에? “불법적인 경로”로 숨겨져 있을지 모른다 (이수정 교수 의견)

숨진 여아의 외할머니라던 여성이 친모로 밝혀진 대반전 사건.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 ⓒ뉴스1

 

″(바꿔치기 당한) 아이가 살아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 경북 구미 빌라에서 세상을 떠난 3세 여아 사건과 관련해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한 말이다. 앞서 ‘외할머니‘라더니 유전자 검사 결과 ‘친모’로 밝혀진 A씨가 자신의 아이를 친딸이 낳은 아이와 바꿔치기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사라진 또 다른 아이의 생존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이수정 교수는 ”이게 지금 대한민국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인지 잘 이해하기 어렵다. 아이가 둘이었는데 하나가 사라진다는 게 제일 이해가 안 된다”면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교수는 ‘만약 사라진 아이가 세상을 떠났다면, 이와 관련된 진술이 나올 수 있는데 하나도 나오지 않고 있다’면서 ”그러면 딸의 아이는 지금 어딘가 살아 있는 거 아닌가, 숨겨야 할 게 많아서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하는 게 아닌가 이런 생각에 이르게 된다”고 말했다.

여아 친모로 밝혀진 A씨. 세상을 떠난 여아 
여아 친모로 밝혀진 A씨. 세상을 떠난 여아  ⓒ뉴스1, MBC

 

이 교수가 언급한 ‘터무니없는 거짓말’은 앞서 A씨 남편이 ‘A씨의 임신과 출산 사실을 모른다고 한 것’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남편 진술을 두고 이 교수는 ”그 두 분이 함께 산 시간이 2년 이내라면 모르겠는데 2년 이상이다. 좀 더 넓게 보자면 3년 이상이다. 그러면 임신과 출산을 몰랐다는 말은 성립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사라진 아이를 찾기 위한 수사 방안을 질문 받자 이 교수는 ”불법적인 경로”로 아이를 숨겼을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이번 사건과 관련된 이들의 SNS 활동은 물론 이들과 과거 연관을 맺었던 모든 사람을 상대로 조사 범위를 넓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수정 #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