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방을 영국의 디자이너가 현실로 그대로 재현했다 (인테리어 사진)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환상적인 색감과 소품을 전부 재현했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작품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는가? 환상적인 색감과 특유의 따뜻한 판타지 세계관을 자랑하는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공간을 그대로 현실로 옮긴다면 어떤 느낌일까? 그걸 실제로 구현한 디자이너가 있다. 영국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칼은 ‘하우스홀드쿠오츠’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영감을 받아 만든 인테리어 공간을 공개했다. 

 

1. ‘마루 밑 아리에티’ 중 아리에티의 방

‘마루 밑 아리에티’ 중 아리에티의 방
‘마루 밑 아리에티’ 중 아리에티의 방 ⓒStudio Ghibli. (2011)

소인국 이야기를 다룬 ‘마루 밑 아리에티‘에는 낭만이 있다. 얼핏 보면 아리에티의 방은 지저분해 보이지만, 자신만의 세계가 확실하다. ‘나만의 작은 정원’ 느낌으로 다양한 식물이 배치됐다. 또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소품이 존재한다. 메인 테마는 ‘노란색’으로 따뜻함과 안락함을 느끼기 좋다. 주변 식물들과도 잘 어울리는 색이다. 

‘마루 밑 아리에티’ 중 아리에티의 방
‘마루 밑 아리에티’ 중 아리에티의 방 ⓒhouseholdquotes

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제니바의 부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제니바의 부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제니바의 부엌 ⓒStudio Ghibli. (2003)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등장하는 제니바는 처음에는 무서워 보이는 인물이지만 잘 꾸며진 오래된 부엌에 센과 그의 친구들을 초대했다. 그리고 의외로 ‘따뜻한 할머니‘의 면모를 보여준다. 제니바의 부엌은 매우 클래식하며 옛 감성이 살아있다. 하우스홀드쿠오츠에 따르면 노출된 벽돌과 나무 마룻바닥은 ‘시골 감성’으로 그리운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짝이 맞지 않는 장신구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진열대는 제니바의 개성을 보여준다. 식기나 요리도구를 꼭 세트로 사지 않아도 색다른 느낌을 연출 가능하다. 낮게 내려온 식탁 램프는 따뜻한 느낌을 더한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제니바의 부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제니바의 부엌 ⓒhouseholdquotes

3.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하울의 화장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하울의 화장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하울의 화장실 ⓒStudio Ghibli. (2005)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질투심 많은 마녀는 소피라는 젊은 여성을 노파로 변신시킨다.  저주를 깨기 위해 소피는 마법사 하울의 환상적인 성에서 청소부로 일하게 된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가장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건축물과 인테리어가 많이 나오는 작품이다. 칼은 화려한 색감으로 둘러싸인 하울의 화장실을 현실에서 재현했다. 

이 공간은 매우 고전적인 느낌의 오래된 욕조와 화려한 색감의 대비가 눈에 띈다. 금방이라도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공간이다. 이런 화려한 색감이 지저분해 보이거나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영감이 필요한 크리에이터나 아티스트에게는 분명 매력적인 공간일 수 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하울의 화장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하울의 화장실 ⓒhouseholdquotes

4. ‘추억의 마니’ 중 안나의 방 

추억의 마니
추억의 마니 ⓒStudio Ghibli. (2014)

추억의 마니’ 중 어린 안나는 천식 발작 후 친척들과 함께 지내도록 보내졌다. 안나는 친척 집 딸의 방에 지내다가 근처의 저택에서 의문의 소녀를 만난다. 실제 존재할 법한 방이면서 책상 위, 화려한 장식으로 이루어진 램프가 눈에 띈다.

침대의 전구는 어린 시절의 소박한 즐거움을 떠올리게 하고, 투명한 느낌의 커튼은 가볍고 산들거리는 느낌을 준다. 전반적으로 잔잔한 녹색과 나무 톤으로 완벽하게 보완하며 편안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추억의 마니’ 중 안나의 방 
‘추억의 마니’ 중 안나의 방  ⓒhouseholdquotes

5. ‘고양이의 보은’ 중 고양이 왕국의 사무소

고양이의 보은
고양이의 보은 ⓒStudio Ghibli. (2005)

고양이의 보은’에서 고양이와의 중매결혼을 피하기 위해 인간 여주인공 하루는 고양이 왕국의 사무소를 방문한다. 고양이 사무소는 고전적인 감성을 가득 담고 있다.

벽면은 완벽한 대칭이며, 책 더미가 낭만을 더한다. 안락한 분위기의 서재를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이다. 고양이들이 쉴 수 있는 햇빛이 잘 드는 소파도 빠질 수 없다.  

‘고양이의 보은’ 중 고양이 왕국의 사무소
‘고양이의 보은’ 중 고양이 왕국의 사무소 ⓒhouseholdquotes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 #인테리어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