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만화 '궁'이 드라마로 다시 제작된다. 주인공 '이신'과 '신채경' 역에 누가 캐스팅될 지가 가장 큰 관심사다

'사랑인가요~ 그대 나와 같다면 시작인가요'

만화책 궁 표지/드라마 궁 주연 윤은혜와 주지훈
만화책 궁 표지/드라마 궁 주연 윤은혜와 주지훈 ⓒ재담미디어/MBC

2006년 드라마로 리메이크돼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 ‘궁’(원작자 박소희)이 15년 만에 다시 드라마로 제작된다.

‘궁’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재담미디어는 5일 “드라마제작사 그룹에이트와 ‘궁’ 리메이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만화 ‘궁’은 대한민국이 입헌군주국이라는 세계관이다. 왕세자인 남성주인공 이신과 일반인인 여성주인공 신채경이 결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 이야기다. 만화는 2003년부터 10년간 연재되면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밀리언셀러가 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대만, 태국, 프랑스 등 수출된 국가만 10개국이 넘는다. 

MBC에서 2006년 방영된 드라마 ‘궁’은 당시 최고시청률이 27%를 넘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듬해 같은 세계관이 담긴 스핀오프 드라마 ‘궁S’까지 등장할 만큼 화제를 불렀다.

MBC 드라마 궁,궁S, 뮤지컬 궁 포스터
MBC 드라마 궁,궁S, 뮤지컬 궁 포스터 ⓒMBC/그룹에이트

‘궁’의 인기는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지컬로도 이어졌다. 그룹에이트를 통해 뮤지컬로 제작돼 일본에서도 무대에 올랐다. 유노윤호, 김규종, 김동준, 샤이니 태민, 유키스 수현 등 아이돌 스타들이 주연을 맡으면서 일본 내 팬덤을 형성하기도 했다.

재담미디어의 황남용 대표는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것도 필요하지만, 기존에 만들어놓은 좋은 작품에 대해 지속해서 생명력을 유지하는 것 역시 IP(지식재산권) 확장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궁’의 새로운 붐업은 그에 맞는 주요한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드라마 재제작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벌써 ‘가상 캐스팅’에 돌입했다. 주인공을 맡았던 주지훈과 윤은혜를 이을 새로운 인물은 누가 될지가 가장 큰 관심사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리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