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 풀기 위해": 목욕탕 찾았던 코로나 확진자 대부분 감기·몸살 증상으로 착각했다

"감기·몸살 증상이 있을 때는 목욕탕이 아니라 진료와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자료사진. 대중목욕탕.
자료사진. 대중목욕탕. ⓒfotostorm via Getty Images

목욕탕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가운데 확진자 대부분 감기·몸살 증상으로 착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에서는 지난 7일 목욕탕에서 지표환자(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53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경남 진주시 목욕탕에서는 9일 지표환자 확진 이후 누적 확진자 176명이 나왔다.

이들 대부분 코로나19 증상을 감기·몸살로 착각해 몸을 푼다며 목욕탕을 수시로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정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졌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해당 시설들은 지역사회 주거지역에 위치한 목욕탕이었다. 주민들이 정기 회원으로 등록해 주 2~3회 목욕탕과 헬스장을 이용했다. 회원 간 모임도 활발했던 것으로 보인다. 

△환기 불충분한 환경 △시설 내 공용 공간(탈의실, 사우나, 헬스장 등) 장시간 체류 △마스크 지속 착용이 어려운 여건 등 목욕탕의 환경이 바이러스 전파를 가속화했다.

이상원 단장은 ”국민들께서는 감기·몸살 증상이 있는 경우에 목욕탕이 아니라 진료와 검사를 받아주셔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 단장은 ”사우나와 헬스장과 같은 실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실 경우에 타인과의 대화는 자제하고, 해당 시설 본래 목적에 맞는 꼭 필요한 활동만을 하면서 체류 시간은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목욕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