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대본 리딩 현장에 참석한 배우 모두가 '노마스크'였다

방역당국은 공식적인 사진 촬영을 할 경우 노마스크를 허용하고 있다.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와 '달이 뜨는 강'이 지난 7일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너무나 비교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와 '달이 뜨는 강'이 지난 7일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너무나 비교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KBS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지난해 11월부터는 전국 어디에서나 마스크를 꼭 써야 한다.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이 과태료를 무조건 물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방역당국은 일부 예외 상황을 두고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음식을 먹을 때, 세수나 양치를 할 때, 결혼식장에서 신랑신부가 예식을 할 때, 방송 촬영을 할 때 등은 ‘노마스크’가 허용된다.  그러나 이왕이면 마스크를 쓰는 것이 모두에게 안전하다.

이런 가운데 지난 7일 공개된 KBS 두 드라마의 대본 리딩 현장은 극명한 대조를 보여줬다. 한쪽은 마스크, 다른 한쪽은 노마스크다.

먼저 오는 2월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일일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다.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 대본 리딩 현장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 대본 리딩 현장 ⓒKBS

최근 진행된 첫 대본 리딩 때 참석한 모든 배우가 마스크를 착용했다. 주연을 맡은 이소연과 최여진은 대본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을 때도 마스크를 썼다.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대본 리딩 현장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대본 리딩 현장 ⓒKBS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대본 리딩 현장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대본 리딩 현장 ⓒKBS

반면, 새 월화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배우들은 대본 리딩 현장에서 약속이나 한 듯 모두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스태프로 보이는 몇 명만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다.

첫 방송을 앞둔 드라마가 배우들의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하는 것은 일종의 홍보다. 공식적인 사진 촬영으로 이 역시 방역당국이 허용한 노마스크 상황이다. 하지만 ‘달이 뜨는 강’ 팀이 사진 촬영 후 본격적인 대본 리딩에 들어가서 마스크를 착용했는지는 알 수 없다.

드라마 현장은 수많은 배우와 스태프들이 함께 일하는 공간이다. 촉박한 촬영 스케줄로 기본이 무너지기 쉽다. 앞서 몇몇 드라마가 코로나로 촬영이 중단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마스크 #KB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