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2월 26일 11시 46분 KST

블랙핑크가 유엔 기후변화당사국총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BBC 인터뷰 영상)

#블랙핑크가_지구를_구한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유엔 기후변화당사국총회 홍보대사 위촉

블랙핑크가 유엔 기후변화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 위촉됐다. 

2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지난 25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저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의 자필 친서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존슨 총리는 유엔 기후변화당사국총회(COP26) 의장직을 맡게 된 영국과 함께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함께해 줄 것을 부탁했다.

사이먼 스미스는 주한 영국대사는 ”블랙핑크와 함께 COP26에 앞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지키기 위해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한다. 전 세계 모든 BLINK 여러분들도 우리의 여정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함께 BBC에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로제는 ”네 멤버 모두 데이비드 애튼버러 다큐멘터리 ‘우리 지구를 위하여’를 봤다. 다큐멘터리는 우리가 아름다운 지구를 지속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이어 제니는 ”다큐멘터리는 우리 지구가 얼마나 아름답고 가치있는지 보여줬다”면서 ”우리는 매일 자연을  잃어가고 있다. 시간이 별로 없기에, 정말로 뭔가 해야겠다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지수 역시 ”저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함께 배우고 노력해나가기에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로제는 ”첫 번째는 우리 스스로 기후변화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라며 ”기후변화는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알아야 한다. 저희는 더 많이 배우고 싶으며, 팬 여러분들도 같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