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1년 03월 19일 00시 02분 KST

애플이 '세계 수면의 날' 맞아 공개한 애플뮤직 플레이리스트와 최고의 수면 앱 다섯

숙면을 취하는 몇 가지 팁도 전했다.

Caiaimage/Paul Bradbury via Getty Images
(자료 사진)

애플이 3월 19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자사 서비스인 애플뮤직과 팟캐스트, 앱스토어 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공개했다.

애플에 따르면, 현재 애플뮤직은 별도의 수면 관련 섹션을 마련하고 전문가들이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자연의 소리 및 백색 소음, 라디오 방송국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애플뮤직 내 수면 관련 콘텐츠는 2020년 3월 봉쇄가 시작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60% 이상 늘었다. 수면 관련 콘테츠를 이용하는 상위 5개 지역은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및 호주로 특히 일본의 경우 225%, 미국은 169%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휴식과 수면을 위한 애플뮤직 상위 플레이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이와 함께 애플 팟캐스트는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당신의 저녁 루틴을 위하여(For Your Nighttime Routine)”라는 제목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컬렉션에는 다음의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날 애플이 꼽은 앱스토어 내 최고의 수면 경험을 제공하는 앱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 제공
애플 건강 앱 화면

한편, 애플 건강 앱에서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방법’으로 몇 가지 팁을 소개하고 있다. 일단 낮 동안에는 △주기적으로 햇볕 쬐기 △ 낮잠 6시간 이내 피하기 △ 운동은 잠들기 2~3시간 전에 하기 △잠들기 2~3시간 전 많은 양의 음식 섭취 피하기 등이 있다.

이어 잠들기 전에는 △알코올 섭취 피하기 △ 방 안 조명 어둡게 하기 △ 뜨거운 물로 목욕하기, 취침 시간에는 △ 침실을 시원하고 어두운 상태로 유지하기 △ 전자 기기를 침실과 떨어뜨려 놓기 △ 20분 이상 깬 상태라면, 일어나서 잠이 올 때까지 긴장을 풀 수 있는 다른 일 하기 등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비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