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압구정동 현대7차 아파트가 '평당 1억' 찍으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재건축 기대감에 8개월새 15억원 뛰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현대아파트 전경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현대아파트 전경 ⓒ뉴스1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가 재건축 기대감에 ‘3.3㎡(평)당 1억원’ 신고가를 경신했다.

6일 부동산정보업체 아실에 따르면 전용 245.2㎡ 서울 강남구 압구정 현대7차 아파트는 지난 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 기준 80억원에 거래됐다. 3.3㎡(평)당 매매가가 1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8월 같은 면적이 65억원에 거래된 이후 무려 15억원(23.1%)이나 뛴 가격이다.

현대7차는 신고가를 경신하며 서울 최고가 아파트에 자리하고 있던 한남더힐(243.2㎡, 80억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좌)/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좌)/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뉴스1

 

부동산 업계에서는 압구정 재건축 단지의 경우 ”부르는 게 값”이라는 이야기마저 나오는 중이다. 4.7서울시장 재보궐 선거로 재건축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강남 지역 재건축 시장이 각광을 받고 있어서다.

특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당선되면 일주일 안에 규제 확 풀고 압구정동, 대치동, 목동, 상계동, 자양동 등에 최대 8만호를 공급하겠다”는 공약을 앞세워 표심을 자극하고 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역시 ”도심과 여의도, 용산, 강남 일부 지역의 노후 주택을 언제까지 방치할 수 없어 재개발이나 재건축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결국 두 후보 가운데 누가 되더라도 서울 내 재건축·재개발 활성화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단기간 가파르게 상승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아파트 #오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