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7월 26일 컴백' 악뮤가 '아이유-이선희-자이언티' 등 새 앨범에 참여한 초특급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타이틀곡은 아이유와 함께한 '낙하'

악뮤 찬혁, 수현 (자료사진)
악뮤 찬혁, 수현 (자료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악뮤(AKMU)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에 참여한 초특급 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됐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악뮤 ‘넥스트 에피소드’ 트랙리스트는 총 7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전쟁터‘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낙하’, ‘벤치‘(BENCH) ‘째깍 째깍 째깍’ ‘맞짱’ ‘스튜피드 러브 송‘(Stupid love song) ‘에버레스트’(EVEREST)가 차례로 담겼다.

화려한 피처링 군단도 빠질 수 없다. 아이유, 이선희,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이 참여했다. 지금까지 악뮤의 디스코그라피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지점으로, 독보적인 색을 지닌 뮤지션들과 협업이 어떻게 시너지를 발휘했을지 기대를 모은다.

악뮤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프로듀서진도 눈길을 끈다. 밀레니엄(MILLENNIUM), 적재, 피제이(PEEJAY), 이현영이 힘을 보탰다.

악뮤 트랙리스트
악뮤 트랙리스트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 포스터 속 상징적 메시지도 궁금증을 유발했다. 신비로운 초록색 배경 위 원형 안에 담긴 흑백 이미지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팬들은 벌써 추측을 시작했다.

앞서 YG 측은 ‘어나더 서머, 어나더 에피소드‘(ANOTHER SUMMER, ANOTHER EPISODE) 문구가 새겨진 티저 영상을 통해 이번 앨범과 악뮤의 2017년 싱글 앨범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 연관 가능성을 암시한 바 있다.

악뮤의 새 앨범 음원은 오는 26일 발매되며, 음반은 27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 출시된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악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