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어도비가 온라인 강의 듣는 학생들에게 '포토샵'을 무료로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미국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Adobe)는 지난 19일,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교육자와 학생들을 위해 5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앱을 무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 대학들이 캠퍼스를 폐쇄하고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교육기관 전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사용하는 많은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레이터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포함된 해당 앱을 개인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약 79.49달러, 한화로 약 10만원의 비용이 든다. 평소였다면 교내 실습실에서 무료로 쓸 수 있는 소프트웨어였다.

다만, 해당 시스템은 학생 개개인이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캠퍼스 전용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고등 교육 기관 및 K-12관련 기관에서 신청한 후 허가가 떨어지면 학생들이 각자의 집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어도비의 결정은 저널리즘으로 유명한 미국 뉴욕 시러큐스 대학(Syracuse University)의 RC 콘셉시온(RC Concepcion) 교수가 어도비의 마라 샤마(Mala Sharma)부사장에게 보낸 트위터로 시작됐다. 영화 제작자, 사진작가,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제작자 등 어도비를 사용해야만 하는 재학생들의 프로그램 접근 권한을 집까지 넓혀달라는 의견이었다. 멘션을 보낸지 단 5분만에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으며, 48시간 후 어도비는 공식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가정내 무료 사용을 발표했다고 알려졌다.

어도비 코리아 또한 본사와 같이 해당 시스템을 국내 캠퍼스에서도 적용 한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코리아
어도비 코리아

또한, 이미 클라우드 앱을 결제한 이에 한해서 갱신 유예기간을 60일간 확장해 동일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Adobe 계정 로그인(Log into your Adobe account)

2. ‘내 플랜’ 클릭 (Click on ‘Manage plan’)

3. ‘플랜 취소’ 클릭 (Click on ‘Cancel plan’)

4. 취소 이유 기타 선택

5. ‘계속’ 클릭

6. ’60일′ 무료 오퍼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