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은 불에 타 재가 됐다" 11살 소년이 화재가 발생하자 네 명의 어린 동생을 침착하고 책임감 있게 구했다 (사진)

부모님이 집을 비운 시각, 부엌에서 불이 시작돼 연기가 나기 시작했다.

브로디와 형제들
브로디와 형제들 ⓒGOFUNDME

미국 브로디 심스(11)라는 소년은 불이 난 집에서 네 명의 어린 동생을 혼자 구했다.

평소 브로디의 부모님은 그에게 혹시 집에서 불이 나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교육했다. 

피플에 따르면 브로디는 ”엄마와 아빠는 만약 집에 불이 나면 다른 동생들을 모두 데리고 집에서 나간 후 119를 불러라고 알려줬다”고 말했다.

12일(현지시각) 부모님이 집을 비운 시각, 집 부엌에서 불이 시작돼 연기가 나기 시작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SEAN GLADWELL via Getty Images
 

브로디는 ”집안에 연기가 차오르기 시작했다. 여동생 시드니가 119에 전화를 했다”고 말했다. 브로디는 네 명의 동생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연기를 뚫고 자고 있던 두 살 남동생을 구하기 위해 나섰다. 브로디는 ”동생의 이름을 외치고 울면서 구해야 한다는 생각 뿐이었다”고 회상했다. 

다행히 브로디는 가장 어린 동생을 안고 집이 불에 완전히 타기 전에 다른 동생들과 함께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브로디는 ”장남이 해야 하는 일을 했다”고 말했다.  

불에 탄 브로디의 집
불에 탄 브로디의 집 ⓒKimberly Sims
브로디와 가족
브로디와 가족 ⓒGOFUNDME

 

당시 집에 없던 브로디의 엄마 킴벌리 심스는 ”믿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무사히 빠져나온 게 기적이다. 평소 응급상황에 대비해 아이들에게 훈련 시킨 게 도움이 됐다. 정말 아이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브로디 심스
브로디 심스 ⓒKimberly Sims

 

아이들은 무사했지만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브로디 가족의 집은 거의 재만 남았다. 집과 함께 소중한 추억이 담긴 물건, 아이들의 아빠가 군대에서 받은 상, 아이들의 장난감과 옷 등 생필품도 모두 타버렸다. 

브로디의 이모 하나는 이 가족을 돕기 위해 자선 모금 사이트 ‘고편드미’에 사연을 올렸다. ”연말에 이 아이들이 쓸 장난감이랑 옷이라도 구할 수 있길 바란다.”

현재까지 많은 사람이 이 가족을 위해 기부를 했고 예상 금액을 훌쩍 넘은 약 3만 달러(한화 약 3천550만 원)가 모아졌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육아 #화재 #소년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