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만에 돌아오는 한자와 나오키.
지난 2일 극비 출산 사실을 밝혔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다는 게 얼마나 크고 책임감 있는 일인지 알았다"
헤이세이 시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다.
"헤이세이 고마워. 레이와 잘 부탁해."
이제 일본은 '레이와'의 시대다
'천황' 칭호를 놓고 말이 나왔다
대단한 연설이다
'쇼와'와 '레이와'는 다르다
4월 30일 퇴위를 앞두고 있다
5살 아이가 78살이 되었다
타임테이블을 만들었다
엄청난 폭우가 일본 서부를 할퀴고 지나갔다
〈고질라〉 시리즈는 괴수영화일까, 재난영화일까. 전자는 파괴와 결투의 스펙터클을 보여주는 데 주력한다. 후자는 공공의 재난 상황에 맞서 구성원들이 지혜와 용기를 짜내어 공동체를 위기로부터 구제해내는 과정을 그린다. 그런 점에서 볼 때 54년의 초대 〈고질라〉는 재난영화였다. 이후 〈고지라 대 모스라〉 〈고지라 대 킹기도라〉 〈고지라 대 스페이스고지라〉와 같은 쇼와, 헤이세이 시리즈들은 괴수영화였다. 안노 히데아키의 〈신 고질라〉는 괴수물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되 어디까지나 재난영화의 성격을 더 많이 지닌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