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완벽하고 간단한 간식, 구운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만드는 법

누구나 쉽게 만드는 건강하고 달콤한 구운 바나나

ⓒハフポスト日本版

 

달고 맛있는 바나나는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과일이다. 하지만 바나나에는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포함됐다. 그래서 추운 겨울에 먹을 때는 조금 걱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바나나를 구워 먹으면 생바나나의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약화하고 더 달콤한 맛을 낼 수 있다! 심지어 만드는 방법까지 쉬우니 올겨울 아침이나 간식으로 구운 바나나를 시도해 보자.

 

  

누구나 쉽게 만드는 구운 바나나

 

1)바나나를 준비한다

먹음직스러운 바나나를 준비하자.

ⓒハフポスト日本版

 

2) 바나나 굽는 방법

바나나를 껍질째 오븐토스터기에 5 분 ~ 10 분 정도 가열하고 껍질이 검게 될 때까지 구워라. 새까맣게 구워진 바나나의 대변신을 보게 될 것이다. 오븐토스터기에서 구워진 바나나를 꺼낼 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자.

구워진 바나나
구워진 바나나 ⓒハフポスト日本版

 

3)껍질을 벗기면 완성!

바나나는 구우면 식감이 훨씬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껍질을 조심스럽게 벗기자. 포크나 수저를 이용해 떠먹는 걸 추천한다.

ⓒハフポスト日本版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을 차게 해서 겨울철 몸에 무리가 가게 하는 부작용도 존재한다. 이러한 바나나의 단점을 해소하는 방법이 ‘가열’이다. 

한방 약국 ‘CoCo美한방‘의 직원인 다나카 토모야(@mococo321)는 ‘바나나를 구우면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약해진다’고 말했다.

″냉증으로 인한 두통, 어깨 결림, 생리통에 시달리는 사람이 바나나를 생으로 많이 섭취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추운 겨울에 바나나를 많이 먹으면 점점 더 몸을 차갑게 해 몸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도 요리 가능하다

집에 오븐토스터기가 없어도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도 쉽게 요리가 가능하다. ”전자 레인지(500W 기준)에 바나나를 넣고 5분 정도 가열하면, 구운 바나나와 같은 효능을 가진 ‘핫 바나나’를 만들 수 있다. 건조한 겨울에는 꿀을 뿌려 먹는 것도 좋다. 껍질을 벗겨 프라이팬에 굽는 방법도 좋다”고 다나카는 설명했다.

또 아침 식사로도 좋다고 다나카는 추천했다. ”구운 바나나를 아침에 먹으면 위장을 건강하게 하여 피로 회복 작용도 기대할 수 있다.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다. 식욕이 없을 때에도 순식간에 먹을 수 있으므로 편리하다. ”

추운 겨울 몸을 차게 하지 않으면서 달콤한 간식 또는 간단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도전해 보자! 

 

*허프포스트 일본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 #겨울 #간식 #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