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난 주말 트위터를 휩쓴 #WeAreFineThankYou 해시태그의 내용은?(트윗 모음)

  • 박수진
  • 입력 2015.08.24 13:13
  • 수정 2015.08.24 13:46

트위터 코리아가 공식 계정으로 지난 주말, 남북한 군사적 긴장 상태를 걱정한 세계 해시태그 트렌드를 공개했다. 바로 #PrayForKorea다. 북한이 확성기 잔존 시 군사행동을 예고한 지난 21일부터 24일 현재까지 이 해시태그가 포함된 트윗은 약 21만 건이 등록됐다. 케이팝 팬 등 전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이 평화를 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한 답으로 등장한 것이 #WeAreFineThankYou다. #PrayForKorea가 전세계 인기 해시태그 목록에 오른 후, #WeAreFineThankYou는 곧 한국 내 인기 해시태그 목록에 올랐다. 이 해시태그를 포함해 등록한 '답변'은 24일 현재까지 1만9천 건이다. 대부분 '안전하다',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가운데, 한국에 사는 이들은 자신들의 상태를 이렇게 전했다.

평정심을 유지하고 치킨을 먹으라, 우리는 오늘 완전 안전하다

코리아를 위해 기도했던 외국인들은 답변을 본 후 혼란에 빠졌다. 아래 그들의 반응을 소개한다.

#WeAreFineThankYou 트윗에서 왜 다들 치킨 먹고 싶어하는지 아는 사람? 나만 모르나?

#WeAreFineThankYou 해시태그로 올라오는 글의 내용:

"우린 괜찮아요"

"우린 괜찮지 않아요"

"감동적이네요"

"치킨 먹고 싶어요"

너무 혼란스럽다.

(오마이갓 이거 무슨 일?)

내가 추측하기로는 한국 사람들이 양념치킨을 너무 좋아하고 그걸 먹는 게 일상이니까 그걸 말하고 싶은 거 같은데

자기들끼리 하는 이 조크 뭐임? 누가 설명 좀ㅁㅁㅁㅁㅁㅁㅁ

저는 한국인들과 친구가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우리 모두 치킨을 좋아하니까!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 #prayforkorea #코미디 #wearefinethankyou #북한 #치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