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료 종사자 메르스 확진자 중 19% 달해

18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 환자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응급실로 이송한 119구급대원이 응급실 앞에서 구급차량 내부를 소독하고 있다.
18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 환자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응급실로 이송한 119구급대원이 응급실 앞에서 구급차량 내부를 소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21일 추가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 3명 중 의사와 방사선사 등 의료 종사자가 2명으로 다수를 차지했다.

지금껏 국내 확진자 169명 중 의료 종사자는 32명으로 전체의 18.9%에 달한다. 애초 일반인보다 감염 확률이 높은 업종이지만 국내 일선 병원의 미흡한 감염 관리를 보여주는 반증이라는 지적도 적지 않다.

직종별로는 의사가 6명, 간호사 11명, 간병인 7명, 방사선사·응급 이송요원·보안요원 등 그 외 직종이 8명이다.

병원별로는 삼성서울병원이 12명으로 가장 많다. 의사만 19일 추가 확진자(169번 환자)를 포함해 4명이고 간호사 5명, 방사선사·응급 이송요원 등 그 외 직종이 3명이다.

대전 대청병원의 종사자가 4명, 평택성모병원 3명으로 그 뒤를 이었고, 한림대동탄성심병원(2명)·대전 건양대(2명)·서울 건국대병원(1명) 등 나머지 병원은 모두 1∼2명 수준이었다.

민간구급차의 운전사와 동승 구급대원 등 2명이 메르스 환자를 응급실로 옮기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도 있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메르스 #민간구급차 #대청병원 #평택성모병원 #건국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