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 12월 12일 10시 00분 KST

KT 통신장애 피해를 봤다면 지금 보상금을 확인하자(링크+설명)

1월 청구 요금에서 자동 감면 처리된다

 

지난달 24일 발생한 KT 아현지사 화재에 대한 보상 내역이 발표됐다.

 

 

KT가 안내한 보상 기준은 아래와 같다.

보상 대상
2018년 11월 24일 기준 장애지역에서 불편을 겪으신 KT 상품 이용 고객

장애 지역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 용산구 및 중구/영등포구 여의동/고양시 덕양구 일부

산정 기준
장애 직전 3개월(8~10월) 월평균 이용요금. 3개월 내 신규, 이용정지, 중단 및 11월 신규 가입자는 11월 사용 요금으로 산정

보상 시기
산정 된 보상 금액에 대해 2019년 1월 청구 요금에서 자동 감면 처리

보상 내역은 여기를 클릭한 후 본인확인을 마치면 상세한 금액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아래는 FAQ.

요금 보상(감면액) 산정 기준은?
화재 사고 발생 직전 3개월(8월~10월) 이용요금 중 1회성 비용과 국제전화, 정보이용료 등을 제외한 평균요금을 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3개월 간 신규/일시정지/이용중단이 발생한 고객님과 11월 신규고객님은 11월 이용 요금을 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청구서(요금명세서)에는 ‘서비스 장애 보상’으로 표기 될 예정입니다.

무선 서비스(휴대폰)의 장애 지역 판단 기준은?
KT 기지국과 고객님의 휴대폰 등 무선 단말과의 신호 전송 유무를 기준으로 3시간 이상 또는 누적 6시간 동안 장애를 받으신 고객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유선 서비스(인터넷)의 장애 지역 판단 기준은?
인터넷, TV, 집전화 등의 유선 상품은 설치 주소 기반으로 장애 지역을 판단 하였습니다.

화재 발생 후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는?
화재 발생 당일 서비스 장애를 겪으신 고객님들은 해지 여부와 관계 없이 보상 대상에 포함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1월 청구서에 자동 감면됩니다.

보상 금액이 1월 청구요금보다 클 경우에는?
보상 금액이 더 클 경우 남은 보상 금액에 대해 다음달 추가 감면 됩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