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년 전,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Baby One More Time'이 세상에 나왔다(영상, 음원)

그리고 뒤늦게 밝혀진 노래 속 가사의 비밀.

  • 박수진
  • 입력 2018.10.24 14:31
  • 수정 2019.01.10 13:55
ⓒyoutube/Britney Spears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8년 10월 23일은 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데뷔 싱글 ‘Baby One More Time’을 세상에 내놓은 날이다. 그렇다, 그게 벌써 20년이 됐다.

브리트니는 트위터에 당시의 뮤직비디오 촬영 영상과 함께 ’20주년’을 맞은 소감을 전했다.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말로 하기 어려워요... 20년 전에 세상에 처음으로 제 음악이 나왔어요! 이후로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정말 말하고 싶은 건, ‘1일’부터 함께 해준 멋진 팬 여러분 감사해요...”

‘Baby One More Time’은 스웨덴 작곡가 맥스 마틴과 스웨덴계 모로코인 작곡가 래미 야쿱이 썼다. 이들은 제목에서 ”...”로 생략된, 가사 중 “Hit me baby one more time”의 의미를 17년이 지난 2015년에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hit’은 ‘call’과 같은 ”연락해달라”는 뜻으로 썼다는 것.

이 곡을 포함한 브리트니의 정규 1집 데뷔 음반은 다음해인 1999년 자이브레코드사가 발매해 전세계에서 히트했다.

ⓒyoutube/Britney Spears

관련 기사: 

브리트니 스피어스 히트곡 ‘...Baby One More Time’의 가사에 담긴 진짜 의미가 드디어 밝혀졌다

30대의 감성을 흔드는 브리트니와 레오의 추억 사진

30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백스트리트보이즈의 완전체 무대(영상)

 

그때 그 노래를 아래에서 다시 들어보자.

 

박수진 에디터: sujean.par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음악 #브리트니 스피어스 #199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