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BC 방송 사고 환호에 켈리 교수가 보인 반응

  • 원성윤
  • 입력 2017.03.12 06:33
  • 수정 2017.03.12 06:57
ⓒbbc

로버트 켈리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아이들이 돌발적으로 출현해 화제가 된 영국 BBC 인터뷰 동영상이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BBC의 'Newsbeat' 계정에는 3월12일 현재 7300만회가 조회됐으며 BBC 공식채널에서도 2천만회 가까이 조회됐다. BBC 유튜브 채널에서는 860만회 조회가 됐다.

BBC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엄청나게 화제가 되고 있다"며 "켈리 교수는 그의 유명세를 아직 모르는 것 같다"고 소개했다.

동영상의 주인공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는'동영상 공유해도 되나요?'라고 묻는 한 회원에게 "이게 사람들에게서 얘기되고 이상한 그런 게 된건가요?"라고 묻는다.

이날 방송은 로버트 켈리 교수가 박근혜 탄핵 이후 한국과 북한과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때 아이 한 명이 아빠 옆으로 다가왔다.

그런데 뒤를 이어 더 작은 아이 하나가 보행기를 탄 채 방문을 열고 들어왔다. ‘허핑턴포스트영국판’은 ‘기가막힌 코미디 타이밍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로버트 켈리 교수는 박근혜 탄핵 이후 한국과 북한과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때 아이 한 명이 아빠 옆으로 다가오며 방송에 출연하게 된 것이었다. 이윽고 보행기를 탄 아기마저 아빠의 방으로 들어왔다. 뒤늦게 사태를 파악한 한국인 엄마가 아이 둘을 끌어내는 장면이 생방송으로 전세계에 보도되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아이들의 할버니인 켈리 여사와 스카이프를 통해 영상 통화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방에 온 것 같다는 켈리 교수의 모친인 켈리 여사의 인터뷰가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켈리 #부산대 #국제 #BBC #방송사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