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이 지난 10월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 등극했다. 10월 10일 정규앨범 'Wings'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발매 일주일 만에 빌보드200에 26위로 진입하며 위용을 자랑한 바 있다. 타이틀곡인 '피 땀 눈물'은 지난달 유튜브 글로벌과 미국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 역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Cheer Up' 이후로 6개월 만에 컴백한 트와이스는 중독성이 엄청난 타이틀곡 'TT'로 10월 유튜브 K팝 뮤비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들은 롯데면세점 광고를 글로벌 차트 7위에 올리기도 했다.
또한, 아이오아이는 마지막 활동 곡인 '너무너무너무'는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에서 3위에 올리며 6개월 간의 공식 활동을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아래는 유튜브가 허핑턴포스트코리아에 제공한 2016년 10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K-pop 뮤직비디오의 글로벌/미국 차트다.
전세계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1. 방탄소년단 - 피 땀 눈물 (Blood Sweat & Tears)
3. I.O.I (아이오아이) - 너무 너무 너무 (Very Very Very)
미국 내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1. 방탄소년단 - 피 땀 눈물 (Blood Sweat & Tears)
3. I.O.I (아이오아이) - 너무 너무 너무 (Very Very Very)
10. 몬스타엑스 (Monsta X) - Fighter
*관련기사
- 2016년 9월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탑 10(동영상)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