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보다 형인 줄 알았다" 펜싱 구본길을 놀라게 한 '수면쿵야' 양궁 김우진의 실제 나이는 '1992년생, 올해 나이 서른살'이다

아저씨가 아니라는 김 선수.

양궁 김우진 선수 
양궁 김우진 선수  ⓒMBC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수면쿵야’라는 별명을 얻게 된 양궁 김우진 선수가 ”저는 아저씨가 아니다”라며 본인의 실제 나이를 밝혔다.

18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우진 선수는 ”두건 패션을 본 시청자들이 자꾸 저를 아저씨라고 부르더라”며 ”사실 저는 1992년생”이라고 밝혔다. 

김우진 나이 듣고 놀라는 구본길 
김우진 나이 듣고 놀라는 구본길  ⓒMBC

김우진이 ”아저씨 아니고 오빠다. 올해 나이 서른 살”이라고 공개하자, 옆자리에 앉은 펜싱 구본길 선수는 깜짝 놀란 눈으로 ”당연히 저보다 형인 줄 알았다. 선수촌에 오래 계시지 않았나”며 2010년부터 지금까지 김우진을 오해했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구본길 선수는 1989년생으로 김우진 선수보다 3살 더 많다. 

나이 공개하는 김우진 선수 
나이 공개하는 김우진 선수  ⓒMBC
41세 오진혁과 식당에 갔을 때 계산서를 받기도 한다는 30세 김우진 
41세 오진혁과 식당에 갔을 때 계산서를 받기도 한다는 30세 김우진  ⓒMBC
양궁 김우진 선수 
양궁 김우진 선수  ⓒ2020 도쿄 올림픽

올해 41세로 가장 연장자인 양궁 오진혁 선수는 ”저랑 밥 먹으러 나가면 보통 계산서를 연장자에게 올려주시는데, 계산서를 우진이 앞에 놓아두시더라”며 김우진 선수의 뒷이야기를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중후한 분위기의 김 선수는 이날 ”과묵하고 든든한 이미지인데 원래 그렇지 않고 말도 많은 스타일”이라며 ”(12월 결혼 예정인) 예비 신부가 라디오스타 출연한다고 하니까 좀 걱정을 하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라디오스타 #양궁 #김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