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신 대신 식염수" 인도에서 수천 명에게 가짜 백신을 접종하고 3천만 원 챙긴 신종 사기꾼들이 붙잡혔다

사기를 시행한 사람 중에는 병원 관계자 및 의료진도 포함돼 있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Niharika Kulkarni via Reuters

인도에서 코로나19 ‘가짜 백신’사기가 성행 중이다. 

수천 명의 사람이 코로나19 백신을 맞기 위해 돈을 냈는데, 알고 보니 식염수라는 게 밝혀졌다. CNN을 통해 뭄바이 경찰국의 고위 관리자인 비샬 타쿠르는 ”최소 12개의 가짜 백신 접종소가 뭄마이 서부 금융 중심지에 설치됐다”고 말했다. ”그들은 백신을 맞기 위해 줄을 선 시민들을 속이고 백신 대신 식염수를 주입하고 있었다.” 

최소 2천 5백 명의 사람이 가짜 백신을 접종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Hindustan Times via Getty Images

 

가짜 백신 접종소를 설치한 사기꾼들은 식염수를 접종하면서 시민들에게 돈을 받았다. 이런 수법으로 사기꾼들은 약 2만 8천 달러(한화 약 3천169만 원)을 벌었다. 이들은 가짜 백신을 접종한 후 증명서까지 발급해, 사람들을 감쪽같이 속였다. 사기를 시행한 사람 중에는 병원 관계자 및 의료진도 포함돼 있었다. 

사기에 가담한 병원 관계자는 가짜 증명서, 약병, 주사기를 제공하고 있었다. 현재까지 14명이 체포됐다. 뭄바이 경찰서는 계속해서 가짜 백신 사기 사건을 수사 중이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Hindustan Times via Getty Images

 

지난 4월과 6월 초 인도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수백만 명이 감염되고, 수만 명이 세상을 떠났다. 이런 상황에서 황당한 백신 사기가 일어난 것이다. 일부 피해자들이 접종 증명서를 받은 후 ‘뭔가 이상하다’고 의심해 경찰에 신고한 이후 이러한 사기 수법이 드러났다. 

인도 고등법원은 ”정말 충격적인 사기다”라며, ”앞으로 무고한 사람들이 속지 않도록” 정부가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글로벌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