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하기 전 커피를 마시면 오르가즘 느낄 확률이 50%나 증가한다고?" 경험담과 전문가의 의견

카페인을 투여받은 암컷 쥐가 평소보다 많은 섹스를 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최근 동영상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틱톡에서 ‘커피를 마시면 더 화끈한 섹스를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가 화제를 모았다. 한 틱톡 유저는 ”커피를 마시면 오르가즘을 느낄 확률이 50% 증가한다!”며 커피를 마시는 영상을 공유했다.

이 영상을 본 또 다른 유저는 ”당연히 시도해봐야지”라며 3샷의 에스프레소를 벌컥 마셨다. ”에스프레소가 이보다 더 진할 수는 없어!” 그는 커피를 마신 후 상세한 후기를 들려줬다.

″와 이거야. 이거. 보통 한두 번 정도 느낄까..... 하지만 이건! 16번 정도 느꼈어. 미쳤어. 스트레스 받으면 가서 커피나 마셔, 알았지? 날 믿어 봐.” 그는 상기된 표정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들려줬다.

경험담을 들으니 솔깃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정말 커피를 섹스하기 전에 마시면 오르가즘을 더 느낄 수 있다는 의학적 증거가 있을까? 버즈피드는 전문가에게 의견을 구했다. 니콜 E. 윌리엄스는 시카고 산부인과 연구소의 설립자이자 15년 경력의 산부인과 의사다. 그는 버즈피드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니콜 E. 윌리엄스는 시카고 산부인과 연구소의 설립자

”커피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카페인은 혈관 확장제다. 카페인은 피가 모든 곳으로 흐르도록 돕다 보니 더 ‘깨어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 심장박동을 빠르게 해, 불안감이나 긴장감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 커피를 발기부전인 남성이 복용 시,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는 있다. 하지만 불행히도 커피가 여성의 오르가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는 없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단, 관련 연구 중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카페인을 투여받은 암컷 쥐가 평소보다 더 많은 섹스를 했다. 이게 커피를 마신다고 해서 반드시 섹스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순 없지만, 효과가 아예 없다고도 할 수 없다고 전문가는 말했다. 중요한 사실은 카페인은 사람마다 다른 반응을 일으킨다.

버즈피드 독자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유저 노아이엠필라징에브리바디는 ”난 커피만 마시면 대변이 마려워서 도전 못 하겠다”고 말했고 다른 유저가 ”그러면 상황이 더러워질 수 있겠다”라는 추가 반응을 남기기도 했다. 유저 조슈아존크는 ”차라리 커피 한 잔보다 그냥 섹스를 더 잘 하는 사람과 하는 게 더 효과적일 거야”라고 말했다.

커피뿐만 아니라 여성의 오르가즘에 도움이 된다는 다른 여러 음식도 존재한다. 타임즈오브인디아는 바나나, 다크초콜릿, 올리브 오일, 마늘 등을 추천했다.

만약 평소에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한 번 직접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