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겨 유망주였던 최원희 선수가 무속인 '도화신녀'로 변신했다

이제 겨우 23살인 최원희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최원희는 '피겨 선수 시절부터 귀신을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최원희는 "피겨 선수 시절부터 귀신을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TV CHOSUN

피겨 유망주였던 최원희(23)가 지난 10월부터 ‘무속인’이 되었다고 밝혔다.

28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2012년 전국 동계체육대회 여중부 3위, 2014년 서울시 교육감배 여고부 1위 등 여러 대회에서 수상했던 최원희의 근황이 공개됐다.

2017년 피겨 선수 생활을 마친 뒤 피겨 코치 생활을 시작한 최원희는 지난 10월부터 ‘도화신녀’라는 이름의 무속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상황.

피겨 선수 활동 시절의 포스터가 붙어 있다. 
피겨 선수 활동 시절의 포스터가 붙어 있다.  ⓒTV CHOSUN

최원희는 급격한 변신에 대해 ”(신내림을) 8년만 미루자고 했는데, 내 입으로 할머니가 ‘3년 기다려봐. 애는 알 텐데. 애가 죽나 안 죽나 한번 보게’ 이렇게 내 입을 통해 말씀하셨다”고 담담히 말했다.

최원희는 ”(신내림) 테스트를 받았는데 내 입으로 그런 말이 나와 버렸다”며 ”‘그럼 언제까지 받아야 해요’라고 물었더니 날짜가 나왔고, 10월 초에 무속인이 되었다”고 밝혔다. 

무속인 최원희의 모습 
무속인 최원희의 모습  ⓒTV CHOSUN

이어, ”연습 때는 완벽했던 점프가 시합만 가면 꼬이고 다치거나 하는 일이 있었다. 점프를 뛸 때 돌려고 하는데 (귀신이) 보였다”며 ”그런 일이 한두번이 아니라 너무 무서웠다”고 말했다.

무속인이 된 이후 언니와 의절하는 등 많은 것을 잃은 최원희는 ”신내림을 받아야 한다고 했을 때 ‘왜 하필 나야?’ 하는 생각에 정말 많이 울었다”면서도 무속인이 자신의 운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V #피겨 #무속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