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가 "참으로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황교안을 비판했다

최근 보수 통합이 지지부진한 것에 대해서도 한마디 했다

2019-11-11     이인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겨냥해 ”이판에 청와대 회동도 부적절했지만 할 수 없이 갔다면 정국 혼란의 주범인 문 대통령과 담판하고 뛰쳐나왔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런 의미 없는 민주당 2중대 노릇 하는 사람과 다투고 주범인 대통령이 말리는 연출을 하게 하였으니 참으로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알려졌다.

홍 전 대표는 황 대표의 전날 행동을 비판하면서 ”선거법 개악의 주범은 제쳐 두고 야당끼리 다투는 모양새를 연출 하게 했으니 지극히 잘못된 처신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  ⓒ뉴스1

홍 전 대표는 최근 보수 통합 논의가 지지부진한 것에 대해서도 ”원래 야권 통합이란 물밑에서 다 합의된 후에 전격적으로 공개하여 싸인을 하는 것인데 아무런 준비 없이 이를 공개하는 쇼로 연출 함으로써 다 죽어가는 유승민만 통합의 핵으로 부상하게 하여 유승민만 살려 주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노련한 유승민이 정치 초년생을 데리고 즐기는 형국이 되었으니 장차 이 일을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보수 통합 추진을 공식화했다. 하지만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문제와 관련해 유승민 의원 측과 우리공화당 측이 극명한 견해차를 보이며 난항을 예고했다. 또 유승민 의원을 중심으로 하는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은 지난 10일 한국당과의 통합 논의에 선을 긋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