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한국 출시 확정 : 6월26일 발매

2015-06-04     허완

애플 워치'가 오는 26일 한국에 발매된다. 이를 앞두고 애플 워치용 앱스토어에 카카오톡과 카카오택시 등 앱이 올라왔다.

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지역 소비자들은 온라인 스토어, 애플 리테일 스토어와 일부 공인 대리점 등을 통해 애플 워치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한국에는 애플 리테일 스토어가 없다.

한국에서는 서울의 '분더샵 청담'이 여기 포함됐고, 이탈리아에서는 밀라노의 '10 코르소 코모', 싱가포르에서는 '말메종 바이 더 아워 글라스'가 애플 워치를 판매한다.

보도자료에서 "애플 워치에 대한 반응은 모든 면에서 우리의 기대를 넘어섰으며, 전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애플은 4월 24일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에서 애플 워치 판매를 개시했다.

윌리엄스 수석부사장은 "기존 주문량에 대한 출고 작업도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기다려 준 고객들께 감사한다"며 5월에 접수된 애플 워치 주문이 거의 모두 2주 내에 고객들에게 발송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또 2주 후부터 일부 애플 워치 모델을 리테일 스토어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지금은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애플 워치를 즉석에서 구입할 수는 없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