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는 UFO 자료를 숨기고 있을까? 정부 내부자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대부분의 목격담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해명할 수 있지만, 미국의 MUFON 같은 곳에 사진과 영상이 첨부된 상세한 보고가 얼마나 많이 들어오는지 나는 놀라울 정도다. 회의론자들은 "만약 UFO가 있다면, 스마트폰이 이렇게 널리 퍼진 세상인데 왜 영상을 아무도 안 찍어?"라고 흔히들 말한다. 그건 몰라서 하는 말이다. 영상이 얼마나 많이 찍히고 있는데!

2016-05-12     Leslie Kean

UFODATA 이사회는 크리스토퍼 멜론을 새 멤버로 맞는 영광을 누렸다. 크리스는 연방 정부에서 거의 20년 동안 여러 국가 안보 관련직을 맡았다. 그는 정부 내에서 UFO와 관련된 경험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로 처음으로 동의했다.

국방부에서 크리스는 낭비와 중복을 막기 위해 특별추진사업 전부를 관리하는 작은 위원회에 있었다. 관리 과정에서 51구역과 기타 민감한 시설을 방문하기도 했다. 또한 상원 정보 위원회에서 10년 이상 있으면서 미국 국립 정찰국, CIA, 국가 안보국 등의 정보 조직을 관리했다. 그는 의회 공무원 중 처음으로 국가 안보국의 비밀 프로그램을 전부 리뷰했다.

선대위원장 포데스타와 함께 클린턴은 'UFO 미스터리를 끝까지 파헤칠' 필요가 있다고 말해왔다. 대선에서 이런 발언은 전례가 없었다.

Q: UFO에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언제인가?

Q: 정부의 동료들도 당신이 UFO에 관심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나? 조롱 받을까 봐 두려웠는가?

Q: 힐러리 클린턴은 유세 중 UFO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전 국무장관인 클린턴이 UFO에 관련된 비밀 정부 프로그램을 알 수 있었을까?

A: 알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백악관 공무원이 높은 수준의 국방부 비밀 프로그램 브리핑을 요구했다가 딱 잘라 거절당했던 일들을 기억한다. 그런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꼭 필요할 때 꼭 필요한 것만 알려준다. 일반적으로 국무장관을 포함한 국방부 외부인은 누구도 알 필요가 있다고 간주되지 않는다. 존 포데스타와 클린턴 장관 같은 공무원들은 몇 년 동안 고위직으로 일하며 비밀 정보 분석을 잔뜩 접하면서도 국방부의 비밀 프로그램은 전혀 접하지 못할 수 있다. 국방부 비밀 프로그램 대부분은 신무기 시스템에 관련된 것이다. 비밀 정보 활동에 대한 정보가 계속 새는 것과는 달리 이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거의 새어 나가지 않는데, 이건 유포되는 자료가 아니기 때문이다.

크리스(오른쪽)과 전직 국방부 장관 빌 코엔, 1995년. 코엔은 이렇게 적었다. '모든 비밀을 지킨 다른 사람'. 크리스는 미국 특수작전 사령부를 만든 법의 초안을 코엔을 위해 작성했다.

Q: 클린턴이 당선된다면 우리가 UFO에 대한 새 정보를 알게 될 거라 기대해도 될까?

Q: 클린턴과 존 포데스타는 정부 서류를 기밀 리스트에서 제외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말을 주로 한다.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

Q: 정부에서 일하면서 UFO와 관련된 사건이 있었나?

Q: 클린턴이 당선되어 약속한 대로 정보를 공개했지만 아무것도 없다면, 매체와 대중이 어떻게 반응할 것 같은가?

Q: UFO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터부시하는 것은 큰 문제다. 정부 공직자들이 이런 뿌리깊은 태도를 바꾸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데이터의 패턴들은 너무나 강하다. 넓은 시간과 장소에 걸친 믿을 만한 증인들의 보고가 너무나 비슷하다. 영상과 훈련 받은 군인 및 경찰 목격자의 증거가 너무나 많다. 그리고 엄선된 사례들의 독립 레이더 데이터들은 목격 사례들과 상관 관계가 너무나 커서 그냥 무시해 버리기엔 안전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해군 조종사처럼 신뢰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당신의 눈을 보고 정말 기이한 것을 가까운 곳에서 보았다고 말할 경우, 그의 증언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기란 어렵다. 이런 보고를 무시하는 것은 오만하고 불합리하며 현명하지 못한 일이다. 우리는 그저 편견 없이 이 흔적을 따라가 봐야 한다.

Q: 당신이 보기에 특히 인상적이고 진짜 같았던 UFO 사건은?

A: 몇 가지가 떠오른다. 1989년 11월에 경찰관 13명과 수백 명이 벨기에에서 삼각형 우주선 두 대가 조용히 날아가는 것을 목격했다. 그것을 시작으로 1년 이상 벨기에에서 목격담이 쏟아졌다. 지상과 공중 레이더 데이터도 있었다. 벨기에 공군은 과학자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이 사건들을 조사했고, 미국과 NATO 국가들과도 상의했지만, 전통적인 해명을 찾을 수 없었다.

1989년부터 1991년까지 벨기에에 반복해서 나타났던 UFO의 재현도

후에 장군이 된 윌프리드 드 브루어 대령이 1990년 벨기에 UFO 파동 때 기자회견에서 이례적인 레이더 관측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삼각형 우주선이 가만히 떠 있는 상태에서 몇 초 만에 가속하는 것을 보았다. 영국 국방부는 'UFO 목격을 설명하기 위해 제시된 평범한 설명 중 어느 것도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밝히고, 이 증거는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물체(혹은 물체들)가 영국 하늘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결론내렸다.

일리노이 주 남부에서 여러 경찰들이 벨기에와 영국에서 나타난 것과 아주 비슷한 모습과 행동을 보이는 물체를 보았다. 일리노이 경찰관들이 그린 우주선 그림은 그보다 10년 전에 벨기에에서 UFO를 본 경찰들이 그린 그림, 그 이후의 그림들과 무서울 정도로 닮았다.

© SOBEP archives

오헤어 국제 공항 위에서 원반 형태의 물체가 5분 이상 떠 있는 것을 목격했는데도 정부 조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Q: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것 같은 최근 목격 사례들은 미국 정부가 실험적인 항공기를 테스트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그럴 가능성이 있는가?

버드 상원의원은 우리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거나 정보를 숨겼다면 자신의 예산 편성 능력을 사용해 국방부를 호되게 벌 줄 것이었다. 우리는 가능한 모든 가능성을 알아보고, 반드시 정확한 답변을 해야 한다는 걸 상기시키며 관련된 공무원들과 재확인해 보았다. 우리는 곧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이 진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고려 중인 것들은 언제나 있지만, 국방부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그런 비행기와 조금이라도 비슷한 것은 없었다. 우리는 가만히 떠 있다가 소리없이 엄청난 속도로 가속할 수 있는 비행기를 만들 능력은 없었다.

Q: 정부가 숨기는 것이 없다고 확신하는가?

Q: 일부 내부 정보원들은 UFO에서 떼어낸 장비가 국방부에서 독립한 민간 항공사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 바 있다. 그렇다면 정부 감시를 받지 않을 것이고, 몇 사람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가?

Q: 그러면 지금 우리는 어떤 상황이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

Q: 당신이 합류해서 정말 기쁘다. 우리가 어떤 새로운 정보를 수집하길 바라는가?

Q: UFO가 다른 곳의 문명에서 찾아온 방문객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허핑턴포스트US의 Is There a UFO Cover-up? A Government Insider Speaks Ou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