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퍼거슨 사태 1주기 추모시위에서 총격전

2015-08-10     허완
Protesters march in the rain, Sunday, Aug. 9, 2015, in Ferguson, Mo. Sunday marks one year since Michael Brown was shot and killed by Ferguson Police Officer Darren Wilson. (AP Photo/Jeff Roberson) ⓒASSOCIATED PRESS

경찰이 총을 쏜 용의자들과 총격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남성 용의자 1명이 크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또 시위대 일부는 경찰과 대치하고 상점을 약탈하는 등 낮까지만 해도 평화적이던 추모 시위가 폭력사태로 번졌다.

존 벨마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카운티 경찰서장은 10일 새벽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밤 두 차례 총격이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한 차례는 경찰이 개입된 총격전이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차 안에서 응사한 뒤 달아나는 용의자를 쫓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용의자와 경관 4명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져 여러 차례 총기가 발사됐다.

그는 용의자의 신원은 밝히지 않았으나 그가 훔친 9㎜ 구경 총기로 경관을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총에 맞은 경찰은 없었으나 경관 1명이 벽돌에 얼굴을 맞아 찢어진 상처를 치료받고 있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 과정에서 시위대 일부는 미용실 등 상점을 부수고 들어가 물건을 훔치기도 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세인트루이스 시의원 안토니오 프렌치의 증언을 인용해 보도했다.

퍼거슨 시에서는 정확히 1년 전 비무장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이 백인 경찰관 대런 윌슨의 무차별 총격에 목숨을 잃었다.

관련기사 :

Raw: Gunfire Scatters Ferguson Protesters - Associated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