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11월 10일 11시 1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1월 10일 11시 17분 KST

20대 초반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사랑과 섹스에 대한 사실 9가지

Shutterstock / MONGKONCHAI

By Christopher Post, SELF

지금의 나는 약혼한, 비교적 안정된 30대 남자다. 하지만 늘 지금처럼 운이 좋았던 것은 아니고, 여기까지 오는데 긴, 가끔은 비참한 길을 거쳤다.

일단 나는 고등학교 때 연애를 하지 못했다. 사실 홈커밍파티와 졸업파티에 단 한 번도 데이트 상대를 데리고 가지 못했다. 노력을 안 해서 그랬던 것도 아니었다. 나는 거절 당하고, 버림 받고, 아주 확실하게 ‘싫어’라는 말도 들었다. 나는 땅딸막하고 어색했으며, 감정은 격하게 느끼는 편이었다. 나는 반하기보다 그냥 사랑에 빠져버렸다. 이런 상황은 대학에 가자 좀 나아졌다. 여자들이 내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하지만 스무 살 언저리의 나의 사랑과 섹스에 대한 ‘기술’은 최악이었다. 가끔은 과거로 돌아가 예전의 나를 잡고 흔들고 싶다. 정신 좀 차려!

돌아보면 내가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큰 사실들이 몇 개 있다.


1. 나의 그것을 그녀의 그곳으로 넣는 행위가 육체 접촉의 전부가 아니다

조금 느긋해지고, 순간순간을 즐기게 될 줄 안 이후로 섹스가 훨씬 더 좋아졌다. 모습, 소리, 냄새(그렇다, 냄새) 모두가 하나뿐이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 낸다.

2. 사랑한다는 게 곧 그 사람에게 정착했다는 뜻은 아니다

초기에 했던 연애 몇 번에서, 나는 불만이 있어도 참고 여러번 감정적으로 타협했다. 연애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그랬다. 한참 뒤에야 연애에서 ‘이보다 좋을 수는 없어’라든가 ‘다른 사람들의 연애도 다 이거랑 비슷하겠지?’ 같은 생각을 할 필요는 없다는 걸 알게 됐다.

3. 사랑이라는 단어는 조심해서 써야 한다

진심이 아니라면 말해서는 안 됐다. 나와 상대 둘 다 외로움이 아닌 다른 것을 느끼고 싶은 마음이 절박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말을 했던 기억이 난다. 우리는 둘 다 서로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더 나쁜 건 둘다 서로 결코 잘 되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있었으면서도 말도 안 되는 기대를 했다는 점이다.

4. 상대가 뭐라고 말하든 콘돔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임신한 게 아닐까 두려워 하는 19세 커플의 공포란 엄청난 것이다. 임질 같은 성병 문제도 있다.

5. 마음을 느긋하게 가져야 한다

20대 초반의 데이트는 스트레스가 심했다. 즐겁고 편하고 천천히 해야 할 일에, 나는 온갖 부담과 긴박함을 부여하고 있었다. 나는 감정적으로 늘 풀 스윙을 했고, 삼진을 많이 당했다. 내게 어느 정도 관심이 있었다가 곧 정이 떨어진 여자들이 많았다. 그럴 만도 했다. 내 감정이 너무 격렬했기 때문이고 지금은 후회한다. 영화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에서 존 쿠삭은 “어떤 특정한 기질을 가진 사람들만이 26세의 나이에 여생을 혼자 보내지 않을까 두려워한다. 우리가 바로 그런 사람들이었다”고 말한다. 그 대사를 자주 생각하게 된다.

6. 강박적인 문자는 그만두라

나는 실제로 여자들에게 ‘다시는 문자 보내지 마’라는 문자를 받은 적이 있다.

7. 두려움 때문에 계속 사귀지 말라

나는 초기에 혼자가 된다는 것에 대한 그릇된 두려움 때문에 그만두어야 했을 연애들을 유지했다. 당신의 친구, 가족들, 사귀는 두 사람 모두를 아주 비참하게 만드는 일이다. 그리고 무엇을 위해 내 행복을 희생한 것일까, 안정감? 그럴 만한 가치가 없었으며, 연애를 끝내는 것은 언제나 내가 두려워했던 것보다 나았다.

8. 괴상한 체위를 하면 섹스가 괴상해진다

평범한 체위를 많이 사용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한 번은 샤워실에서 다리를 온갖 다른 각도로 해서 섹스를 시도하다 내 손이 벽 타일 하나를 뚫은 적이 있다. 아파트 관리실에 전화를 걸 때 참 그랬다.

9. 클리토리스는 존재한다. 찾아라.

내가 이걸 알았더라면 지구에는 성적으로 만족한 여성이 최소한 두 명 더 있었을 것이다. 잘 모르겠으면 구글에 검색하라.

[허핑턴포스트 클리토리스 프로젝트] 기사 보기!

*허핑턴포스트US의 9 Things I Wish I'd Known About Love And Sex In My Early Twenties를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