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teu-teureining

30대: 심혈관계 운동, 무거운 웨이트 무거운 웨이트 왜: “30살 정도부터 매년 최고 140g 정도의 근육을 잃는다.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대부분 약해지는 이유다. 필라테스나 부트 캠프 수업 등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이라면
보통 운동이 지겨운 이유는 혼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변화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운동 동료와 함께라면 다릅니다. 개인 트레이너를 통해 PT 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주위에 운동 잘하는 친구, 체육관에서 운동을 함께 할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서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효과가 배가 됩니다.
사실 저는 어려서부터 왜소한 체형에 대한 컴플렉스가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덩치를 키우기 위해 분유에 프리마를 섞어 먹어보기도 했고, 매일 밤 자기 전 라면 하나씩을 끓여 먹고 자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진학하여 학부 공부를 하며 배운 영양학에서 기초대사량과 흡수율에 대한 우리 몸의 원리를 알게 되었고, 기초대사량이 높고 먹은 것을 흡수하는 비율이 낮은 저의 몸이 살찌기 위해서는 하루에 여섯 끼 이상을 먹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