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inoa

퀴노아는 쌀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비록 명확한 정의가 있는 말은 아니지만 ‘수퍼푸드’로 불리고 있으며, 퀴노아의 장점들이 뭔지 여기저기서 많이 들려온다. 퀴노아는 채식주의자들에게 가장 좋은 완전 단백질 공급원이기
계란은 건강에 필수적인 거의 모든 비타민ㆍ미네랄이 함유된 완전식품 중 하나다.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아침에 계란을 챙겨먹으면 1일 전체 식사량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계란에 든 질 높은 단백질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흔히 알려진 것과는 달리 계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미미한 수준이다. 일주일에 먹어도 되는 계란 양엔 제한이 없다.
슈퍼푸드는 대부분이 채소 혹은 과일이 많은데, 귀리는 곡물 중에서 유일하게 거의 빠지지 않지요. 우리 나라로 치면 현미를 그대로 먹는다든지, 보리가 이에 해당합니다. 현미를 백미로 만들어 드시지 않나요? 슈퍼푸드를 단순히 슈퍼마켓 푸드로 만들어 버리는 행위입니다. 5분도나 7분도로 해 드시면 영양도 고소함도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