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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음료수와 간식거리들에 뻗치는 손길과 나도 모르게 고깃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멈추기는 쉽지 않다. 방법은 스스로 계속 세뇌 시키는 것뿐이다. 식습관의 작은 변화로 조금 더 젊고 조금 더 건강하게 오래
독일 연구자들은 우리의 뇌가 당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능동적으로 흡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번 연구 전까진 이 부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달랐다. 우리 몸의 기관 중에 당 섭취가 가장 높은 장기, 즉 뇌에는
1형 당뇨가 어떻게 신체를 해치는지에 대한 이해가 크게 증진되어, 새로운 1형 당뇨 치료와 예방법이 나올 수도 있게 되었다. 만성 자기 면역 질환인 당뇨병에 걸리면 면역 체계가 췌장의 자기 항원 네 가지를 공격하는 것으로
백색가루의 대명사인 마약만큼 중독성이 높은 게 없지만, 음식물에서도 중독성 높은 백색가루가 있다. 백미, 밀가루, 설탕, 소금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모두 희면 흴수록 몸 안에서는 당지수가 올라가 탄수화물 중독을 일으킬 확률도 커진다. 즉 정제될수록 치명적인 데다 중독성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인슐린 분비를 유도하고 단백질 당화를 일으켜 직접적으로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