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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대학교는 27일 캠퍼스내 학생들의 교통·보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공중에 뜬 횡단보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공중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이는 이 횡단보도는 3D 착시미술(트릭아트)을 이용한 교통안전 공공 디자인
동영상에는 남자를 돕기 위해 출동한 소방대원 세 명도 보인다. 마침내 남자는 싱크홀을 벗어나지만, 신발은 온데간데없다. 남은 자리엔 몇십 cm 둘레 되는 구멍밖에 없다. 근처 자동차 정비소에서 일하는 한 직원은 남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좌우를 잘 살피고 모든 차량이 멈춘 것을 확인해야 한다. 그러나 이 단순한 규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참 많다. 사람들은 이 고양이를 보고 배워야 한다. H/t Mashable
무단횡단 보행자를 차로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택시 기사에게 법원이 1심에서 국민참여재판을 통해 무죄를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김진동 부장판사)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택시
길을 걸으면서도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놓치거나 모르는 사람과 부딪히는 정도면 다행이지만, 부주의는 큰 사고를 불러오기도 한다. 사실, 스마트폰을 보지 않으면서 걷는 편이 가장 좋다. 그러나
지난주 많은 이들이 빨간불에 횡단보도로 돌아갔던 학생들 영상에 호응했다. 처음 영상이 올라온 YTN 페이스북 계정엔 수많은 댓글이 달렸고, 결국 주인공 학생들을 찾을 수 있었다. 용인 대덕중학교에 다니는 양모 양(15
지난해 12월 경기도 용인시 죽전 새터마을의 한 사거리. 다리가 불편한 한 할아버지가 미처 횡단보도를 다 건너지 못하자, 먼저 넘어갔던 학생들이 다시 되돌아간다. 이 장면을 차 안에서 바라보던 한 운전자는 YTN에 이
2일 오전 2시 55분께 서울 용산구 용문동의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앞역 인근에서 차도 한가운데 지반침하가 발생했다. 구청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반침하 구역은 가로 50㎝·세로 50㎝·깊이 5m가량 크기다. 지반침하로
자전거나 오토바이가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를 치는 사고를 내면 운전자가 100% 과실책임을 져야 한다.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부근에서 사고가 나면 운전자 과실 비율이 10%포인트 더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의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