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uihak

현대의료기기사용을 주장하는 한의협과 일부 국회의원들이 이야기하는 것과는 달리 X-ray를 이용한 골절 진단은 눈에 보이기 쉽고 단순하게 내려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 법안이 통과된다면 한의원에서 촬영한 X-ray에서 골절이 없다는 이야기를 믿고 골절을 방치하여 생기는 건강상 피해와, 의학적 전문지식이 없으면서도 X-ray를 찍고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비용을 청구하는 한의사들에 의한 경제적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 모두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부항을 몸에 붙인 뒤 내부의 공기를 제거해 생긴 음압을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인 부항 치료법은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부항 치료. 그러나 이 부항 때문에 한 중국 남성은 등에 구멍이 생기고
대변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 첫 번째, 횟수입니다. 하루 한 번 혹은 두 번 변을 보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틀이나 사흘에 한 번씩 보는 것은 둘 중 하나예요. 변비거나 장무력증이거나. 여자분들 중에 1주일 동안 변을 안 봐도 불편함이 없으면 괜찮은 거 아니에요? 하면서 눈을 동그랗게 뜨고 물어보시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장이 무력한 증상이 습관화 되어 버린 겁니다. 하루 세 번, 네 번 보는 것 역시 둘 중 하나입니다. 설사거나 장과민증(과민성대장을 포함)이거나.
호흡을 깊게 하면 심박동 수가 조절됩니다. 복식호흡으로 깊~게 들이쉬고 내쉬고를 반복하면 점차 심박동 수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호흡을 할 때는 내면의 눈을 통해서 복부를 가만히 쳐다 보아야 합니다. 날숨과 들숨이 오고갈 때 어디를 거쳐 가는지 바라봅니다. 한 호흡에 3~6초 정도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숨을 쉽니다. 화나는 일이 있더라도 15초를 참으면 화의 양이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먼저, 채식하는 비율을 늘려야 합니다. 최소한! 적어도! 식단의 70%이상은 채식이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껍질에 있는 식이섬유는 영양성분은 없지만,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집안이 더러우면 청소를 해야 하듯, 식이섬유가 수세미처럼 구석구석 장을 청소합니다.
콩나물국에 고춧가루 풀어서 맵게 먹은 다음에 이불 뒤집어쓰고 땀내는 분들 있잖아요? 이거 효과가 있습니다. 옛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터득한 지혜랍니다. 자, 콩나물국을 끓일 때 고춧가루만 쓸 것이 아니라 좀 더 좋은 재료를 써볼까요? 바로 파입니다. 파 중에서도 아랫부분에 있는 하얀 부분이 약이 되는 부분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총백(蔥白)이라고 합니다.
한의사에게 현대 의료기기 사용을 허용할지 여부를 놓고 의사 단체와 한의사 단체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엑스레이, 초음파, 혈액분석기 같은 현대 의료기기의 사용을 한의사에게 허용하는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에 대해 의사단체가
음식을 짜게 먹는다는 것은 보통 나트륨 함량을 높게 먹는다는 뜻입니다. 나트륨이 많아지면 (복잡하게는 나트륨펌프 등) 여러 작용에 의해서 혈액의 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런 작용 때문에 고혈압, 비만, 당뇨 등 생활습관병(예전에는 성인병으로 불렸죠)이 잘 발생하게 되지요. 항상 짜게 먹다 이런 경고를 듣고서 갑자기 싱겁게 먹으면 적응이 안 됩니다.
일년 중 밤의 길이가 가장 긴 동지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동지'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팥죽이지요. 우리 조상은 동지에 팥죽을 쑤어먹으며 '역귀'들을 물리쳤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팥은 귀신뿐만 아니라 피부의 염증과 노폐물을 물리쳐(?) 주는 작용도 매우 탁월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한의학에서는 감기를 치료할 때 열을 떨어뜨릴 것인지 (한방 해열제) 기운을 보충하여 스스로 열을 제어할 능력을 키우게 할 것인지(이 때는 오히려 열을 조장하는 듯 느껴집니다)를 선택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