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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다
경기도가 광역버스 입석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입한 2층 버스가 22일 첫 운행했다. 이날 오전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대포리 차고지에서 출발한 8601번 2층 버스는 서울시청까지 승객을 태우고 달렸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서울과 경기도의 버스 요금이 오르면 'M버스'로 불리는 수도권 광역 급행버스 요금도 따라 오를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권병윤 종합교통정책관은 17일 "광역버스의 84%를 직행좌석형 버스(빨간버스)가 차지하기 때문에 지자체가
국내 처음으로 경기∼서울 광역노선에 투입될 2층 버스가 다음달 8∼26일 시험 운행된다. 수원·남양주·김포 등에서 출발하는 광역버스 노선 중 3개 노선에 투입된다. 경기도는 애초 11월 중 시험할 계획이었지만 2층 버스
담뱃값과 지방세 인상에 이어 전국의 공공요금까지 들썩이고 있어 서민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 인천, 경기도 등 수도권 지방자치단체들이 버스와 지하철 요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일부 지자체들은 이미 이달부터
영국제 79인승…수원·남양주·김포 출발 광역버스 노선 경기도는 11월 중순 광역버스 노선에 2층 버스를 투입, 3주간 시험 운행한다고 6일 밝혔다. 2층 버스를 광역버스 노선에 투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원·남양주·김포
한차례 홍역을 치른 광역버스 입석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전세버스 투입은 운영비용 증가와 도심교통혼잡 가중 등 부작용이 만만치 않아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는 지적이 많았다. 누리꾼 이재구씨는
수도권 광역버스(직행좌석버스) 입석금지 이틀째인 17일에도 '혼란'은 여전했다. 적어도 1년 이상 면밀히 조사해서 이뤄져야 할 정책이 세월호 참사 이후 불과 몇 달만에 전격적으로 시행되면서 현장의 혼란은 극에 달한 모습이다
오늘(16일)부터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승차가 전면 금지됐다.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광역버스의 입석을 전면 금지한 것은 세월호 참사 이후 전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안전' 문제 때문이다. 그동안 관행화되어 왔던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