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kjiljegeo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허핑턴포스트US의 The World's Best DIY Lip Scrub Only Requires 2 Ingredien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우리
이왕 큰맘 먹고 하는 각질제거, 유효성분이 듬뿍! 함유된 고농도를 선호한다. 물론 사용초기엔 효과가 매우 빠르고 뚜렸하다. 그러나 언제나 그놈의 욕심이 문제다. 최근에 내가 피부문제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성분 중 하나가 바로 레티놀 1% 이다. 레티놀 1% 라면 아이오페의 레티놀 2500 IU 의 5배가 넘는 고농도이며, 피부과 치료제인 스티바A 0.025% 와 맞먹는 강도이기 때문에 얼굴의 각질이 쩍쩍 벗겨지거나 피부가 붉게 되는 증상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생전 처음 레티놀을 사용하는 초보의 경우 트러블은 이미 예견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일년 중 밤의 길이가 가장 긴 동지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동지'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팥죽이지요. 우리 조상은 동지에 팥죽을 쑤어먹으며 '역귀'들을 물리쳤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팥은 귀신뿐만 아니라 피부의 염증과 노폐물을 물리쳐(?) 주는 작용도 매우 탁월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메마른 각질이 있을 때 피부가 푸석해 보이는 이유는 거칠거칠한 메마른 각질이 빛을 난반사시키기 때문.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담은 후 따뜻한 증기를 약 5분간 쐬도록 한다. 이때 머리에 수건을 뒤집어쓰고 하면 증기가 공기중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아 따뜻함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