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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에 사는 리디안 브라가 카를로스는 지난주 이것저것 볼일이 많았다. 그런데 그녀가 운전한 자동차는 집에서 약 두 블록을 지난 후 멈춰버렸다. 깜짝 놀란 그녀는 자동차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싶어 보닛을 열어보기로 했다
한 57세 여행객이 지난 12일(현지시각) 카리브 해 근처 활주로 가까이에 서 있다가 제트엔진 바람에 몸이 날아가 사망했다. 뉴질랜드 국적인 이 여성은 신트마르턴의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의 활주로 앞 철조망을 붙잡고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활짝 웃었다. 신형 정지위성 운반로켓용 엔진 분출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을 비롯한 북한 관영 매체는 9월20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새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수입한 파사트 등 9개 차종 약 2만9천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파사트 등 8개 차종 2만7천811대는 경적·에어백 등을 작동하기 위해 전기를 공급하는 장치인
하늘의 끝까지 가도록 설계된 최초의 엔진 없는 글라이더가 지난 9월 23일, 오리건 주 이착륙장에서 첫 비행을 하는 역사적 사건이 있었다. 짐 페인과 모건 샌더콕이 조종한 '퍼랜 2'는 레드몬드 지역공항 5천 피트 위
차기 호위함의 '엔진이 소음과 진동에서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들과는 안 맞아도 너무 안 맞는다. 애당초 소음과 진동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이미 해외에서 그 목적으로는 나름 검증된 축에 드는 추진 방식과 엔진을 들여왔더니 느닷없이 '딴지'가 걸린 것이다. 뭐 역사가 짧으니 검증이 덜 됐다는 면에서는 아주 일리가 없는 지적은 아니지만, '소음과 진동에 문제가 있다'는 주장은 도대체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