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nbi

따라서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위를 자극하는 음식을 무조건 피해야 한다.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시고 채소 같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게 좋다. 그래야 위에 무리가 덜 가고 설사나 변비가 가능성이 내려간다. 또 명상이나 요가처럼
저우 하이는 중국 상하이에 거주하는 22세의 남성이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변비에 시달렸고, 때문에 언제나 주기적으로 완하제를 먹어야 했다. 그런데 지난 6월 5일 경, 그는 복부에 엄청난 통증을 느꼈다. 완하제로 해결될
식이섬유를 충분히 먹는 것도 도움이 되고, 평소에 운동을 하는 것 역시 장운동에 도움이 된다. 스포츠나 몸을 많이 움직이는 운동도 좋지만, 장운동을 위해서는 배를 문질러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그 외에 배변자세가 좋으면 자동으로 밀어내는 힘도 좋아지는데, 바로 변기에 앉는 자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의자에 앉는 것처럼 앉으면 치골 주변의 근육에 의해서 장이 한 번 꺾이게 되어 변이 나오기 힘든 구조가 된다. 쪼그려 앉으면 이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된다.
변비가 신장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테네시대학 보건과학센터와 멤피스 재향군인 메디컬센터 공동연구팀이 재향군인 350만 명의 10년간 의료기록을 분석한 결과 변비가 신장 질환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이
사실 물은 음식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러나 물은 매우 중요하다. 건강전문박사 브라니는 헬스를 통해 "결장의 주요 역할은 물을 재흡수하는 것입니다. 만약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면 대변이 장을 타고 내려오기 힘들어지죠
2. 식이섬유는 일단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적정량 섭취하면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고 변비ㆍ비만 예방을 돕는 착한 성분이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경련성 변비ㆍ과민성 대장증후군ㆍ가스 생성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성장에도 방해 요인이 되는 '악동'이다. 특히 어린이의 과다 섭취는 성장 장애ㆍ설사ㆍ복부 팽만 등 부작용을 부를 수 있다.
via GIPHY 팝콘을 건강식이라고 부를 수 있다니, 좋지 않은가? 팝콘 1컵 당 1g 정도의 섬유질이 들어 있다. 팝콘의 효과를 최대한 누리려면 버터가 듬뿍 묻은 것은 피하고 집에서 플레인 팝콘을 만들어 먹자. 7
한국인 2명 중 1명은 배변 중에도 휴대전화를 사용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대한대장항문학회(이사장 박규주)와 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은 서울과 6대 광역시에 사는 16~69세 2천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배변
대변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 첫 번째, 횟수입니다. 하루 한 번 혹은 두 번 변을 보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틀이나 사흘에 한 번씩 보는 것은 둘 중 하나예요. 변비거나 장무력증이거나. 여자분들 중에 1주일 동안 변을 안 봐도 불편함이 없으면 괜찮은 거 아니에요? 하면서 눈을 동그랗게 뜨고 물어보시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장이 무력한 증상이 습관화 되어 버린 겁니다. 하루 세 번, 네 번 보는 것 역시 둘 중 하나입니다. 설사거나 장과민증(과민성대장을 포함)이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