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공짜 내복' 미끼 작전에도 매출은 떨어졌다

앞서 유니클로는 히트텍 10만장 증정 등으로 불매운동에 승부수를 띄웠다.

2019-11-28     라효진
The logo of Uniqlo is pictured at Myeongdong shopping district in Seoul, South Korea, October 22, 2019. REUTERS/Heo Ran ⓒHeo Ran / Reuters

‘꼼수 마케팅’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히트텍(유니클로 발열 내의 상품명) 무료 증정 행사에도 유니클로 매출이 약 70%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은 히트텍 무료 증정 기간이었던 15일~ 20일 국내 8개 카드사(삼성·신한·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의 신용카드 매출액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 유니클로의 매출액은 95억여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액 313억보다 69.6% 감소했다.

유니클로의 올해 10월 매출액은 196억원으로 1년 전보다 67% 떨어졌다. 올해 11월 1일~20일 매출액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4% 줄어들었다.

유니클로는 10월 대표상품 가격을 최대 50% 할인하는 세일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15일~21일에는 방문객에게 히트텍 10만장을 무료로 증정했다. 해당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방문객이 장사진을 이루며 일본 불매운동이 시들해졌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