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측 "자유한국당과 통합 없다"

분명히 선을 그었다

2019-11-10     백승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이하 변혁)이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논의에서 선을 그으며 ‘개혁보수의 길’을 재건하겠다고 설명했다.

 

권은희·유의동 변혁 신당기획단 공동단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오찬을 갖고 취재진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신당 창당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변혁 신당추진기획단 공동단장인 권은희·유의동 의원은 10일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며칠 전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보수통합을 제안했지만 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며 ”유승민 전 대표의 개혁보수의 길을 재건하는 노력은 향후 신당을 중심을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정치권은 여태까지) 진영의 논리로 서로 싸우고, 진영의 논리로 국민들을 분열시켜왔다”면서 ”우리는 진영의 정치를 넘어서 상식에 기반하는 정치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변혁 측은 ”안철수 전 대표의 제3지대의 길, 합리적 중도를 위한 길 역시 향후 신당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당 창당 후 안철수 전 의원이 합류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자유한국당이 혁신에 나선다면 연대나 통합 논의가 가능하냐는 질문에 변혁 측은 ”한국당이 그렇게 할 수 있는 당이라고 보지 않는다”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