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린이 10억대 '로맨스 스캠' 의혹을 전부 인정하고 사과했다

의혹을 제기한 A씨와 직접 만나 사과했다고 말했다.

2019-11-08     라효진
걸그룹 크레용팝 출신 BJ 엘린 ⓒ아프리카TV 하이엘린

걸그룹 크레용팝 출신 BJ 엘린이 최근 불거진 ‘로맨스 스캠’ 의혹이 전부 사실이라며 해명 과정에서 거짓말을 한 것을 사과했다.

앞서 엘린의 아프리카TV 개인 방송 열혈 시청자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유명 아이돌 출신 여자 BJ와 단순한 팬 이상의 사이로 발전했고 약 10억을 썼지만 관계를 부정당했다며 이는 ‘로맨스 스캠‘이라고 주장했다. ‘로맨스 스캠’은 온라인 상으로 이성에게 환심을 사 돈을 가로채는 사기 수법이다.

이후 해당 BJ가 엘린임이 밝혀졌다. 줄곧 ‘로맨스 스캠’을 한 적이 없으며 전부 A씨의 일방적 감정이었다던 엘린은 8일 개인 방송에서 ”모든 해명은 거짓이었다”면서 ”이기적인 생각으로 상황을 악화시켜서 죄송하다. A씨와 시청자들께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A씨가 처음으로 올린 글에 사실이 아니라고 한 반박문은 앞으로 방송을 더 하고 싶은 마음에 거짓말로 대처한 것”이라며 “A씨의 주장은 모두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A씨가 저에게 이성적 감정을 갖고 호의를 베푼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저 역시 이에 호응했다”면서 ”하지만 계속해서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커 변명했고, (A씨가) 한 달 동안 저에게 진실을 말하고 사과할 기회까지 주었으나 어리석게도 그러지 못했다”고 했다.

엘린은 A씨를 따로 만나 사과했고, A씨는 이를 받아들였다.

또 엘린은 “BJ 활동을 하며 만난 배우 남자친구가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 ”사실이 아니”라며 “2016년 좋은 감정으로 만났던 건 사실이지만, BJ 활동 전 헤어졌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엘린은 ”저로 인해 피해를 보신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라며 ”앞으로는 반성하고 자숙하며, A씨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