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주가 '갑질' 고발한 군인권센터 소장에 대해 "삼청교육대 보내야한다"고 말했다

"우리 군이 흔들리는 가장 큰 이유는 딱 두가지다. ‘평화‘와 ‘인권’."

2019-11-04     박수진
박찬주 ⓒ뉴스1

자유한국당 영입 대상 인재에서 보류된 박찬주 전 육군대장은 4일 자신과 그 일가에 대한 의혹을 반박하며, ‘공관병 갑질’ 등 의혹을 제기한 군인권센터의 임태훈 소장을 겨냥 ”삼청교육대에 가서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맹비난했다.

박 전 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사이프러스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군인권센터가 인권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우리 군에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크다고 본다. 군인권센터를 해체할 것을 촉구한다. 저는 임 소장을 무고죄와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전 대장은 우리 군의 발전과 안보 문제 해결을 위해 정치 무대에 서고 싶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면서도 한국당의 인재영입 명단에서 보류된 것에 대해선 ‘당 지도부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대장은 ”우리 군이 흔들리는 가장 큰 이유는 딱 두가지다. ‘평화‘와 ‘인권’”이라며 ”이 정부가 평화를 지속적으로 주입하다 보니 전쟁을 잊은 군대가 됐다. 평화를 만들어가는게 중요하다지만 그것을 만드는 건 외교다. 우리 군은 평화가 실패했을 때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군대 특성을 무시한 인권문제가 무분별하게 들어와서 지휘권을 행사할 수 없는 수준까지 왔다”며 ”모름지기 군대는 불합리한 것도 합리적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신념화 해 행동하는 것이 리더십의 모토”라고 강조했다.

입장문을 공개했다.

임태훈 소장은 페이스북에 ”박찬주 육군 대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신께서 맺어주신 매우 잘 어울리는 한 쌍의 반인권 커플이라는 생각도 해본다”는 말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