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회장이 직원들에 아베 찬양·여성 비하 영상을 강제 시청시켰다

한국콜마 직원들은 조회 후 익명 게시판을 통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2019-08-09     라효진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뉴스1

화장품 제조업체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이 월례조회에서 직원들에게 문재인 정부와 한국 여성을 원색적으로 비하하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강제로 시청하게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JTBC ‘뉴스룸’은 윤 회장이 최근 세종시 본사와 서울 내곡동 신사옥에서 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월례조회에서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대응책을 설명하며 한 유튜버의 영상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일 무역 갈등에 있어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겼다. 그러나 문제는 표현 방식이었다. 이 유튜버는 “아베는 문재인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임이 틀림없다”, “김정은하고는 케이크를 또 잘만 X먹었다. 그 XX을 떨면서도 한일 관계가 최악이라는…” 는 등의 발언을 했다. 비속어도 난무했다.

뿐만 아니라 여성에 대한 자극적인 비하 표현도 사용했다. 이 유튜버는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 그리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를 강제로 시청해야 했던 한국콜마 직원들은 조회 후 익명 게시판을 통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한국콜마 측은 ”현재의 한·일 갈등을 냉정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