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결혼이 성경에 반하기 때문에 불쾌하다고?

2015-07-09     Whitney Kay Bacon
ⓒ연합뉴스

*이 글은 성소수자 인권 액티비스트인 휘트니 케이 베이컨의 허핑턴포스트US 블로그를 번역한 것입니다.

아내와 함께 살기 위해 영국으로 이사한 나는 내 뉴스 피드와 소셜 미디어에서 지난 며칠 동안 미국 남부에 있는 내 친구라는 사람들이 이 소식을 완전히, 깡그리 무시하는 것을 보며 놀라워하고 있다. 내가 일반화하는 게 아니라는 건 꼭 말해둬야겠다. 남부의 크리스천들 중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사람들도 보았기 때문이다. 지원을 공표한 놀라운 성직자도 있었다. 그러나 내 피드에 무지개 색 사진들도 많지만, 증오도 상당히 섞여있다는 게 나는 슬프다.

나는 이런 '죄'를 가지고 난리를 치는 사람은 한 명도 본 적이 없고, 이런 '죄'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거나 남에게 상처를 주는 프로파간다를 퍼뜨리는 사람은 절대 본 적이 없다. 당신이 무언가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 우리 모두 반대할 권리는 가지고 있다 - LGBT 커뮤니티를 당신들 식으로 대한다는 것은 정말 망신스러운 행동이다. 우리가 모든 죄를 다 그렇게 다룬다면 어떻게 될까? 베이컨을 먹는 사람들은 정말 안됐다.

당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안다. 만약 LGBT 커뮤니티가 저항하고 목소리를 높여 권리를 찾을 수 있다면, 크리스천들이 못할 이유는 뭐야? 크리스천들도 자신들이 믿는 것을 위해 맞설 권리가 있잖아...... 어느 정도까지는, 그렇다. 기독교와 게이 인권은 늘 충돌할 것이다. 다행히 영국에는 게이 인권의 손을 들어준 2010년의 평등법이 있다. 예를 들면 B&B 주인들이 기독교적 시각 때문에 동성 커플의 투숙을 거부했을 때 법은 동성 커플의 손을 들어주었다. 어느 간호사는 레즈비언 동료에게 당신은 죄를 짓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가 해고 당했다.

증오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묻고 싶은데, 예를 들어 당신이 이혼을 했거나 혼외 출산을 했기 때문에 당신의 모든 권리를 빼앗긴다면 당신은 어떤 기분일 것 같은가? 누군가 당신을 재단하며, 그것 때문에 당신은 지옥에 갈 거라고 말하면 어떨까?

그러니 친애하는 동료 크리스천들이여, 크리스천으로서 크리스천에게 말하건대, 부디 자기 일이나 신경쓰고, 제발 나와 내 커뮤니티에 손가락질하기 전에 당신부터 죄를 짓지 마시길. 아멘.

허핑턴포스트US의 So Gay Marriage Biblically Offends You? Then You Should Read Thi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