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극도로 희귀한 독수리 '하피이글'을 발견했다(사진, 동영상)

2015-07-10     김도훈

생물학자 아론 포머란츠와 야생 동물 사진가 제프 크레머가 최근 희귀한 독수리 하피 이글(harpy eagle 두 개의 관모를 가진 큰 독수리) 둥지를 찾아 페루 탐보파타에 갔다.

하피 이글이 정말 쿨한 이유? 우선 그들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독수리고,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맹금으로 알려져 있다. 발목뼈 발톱은 12cm 길이고 날개를 펼치면 폭이 2미터에 달하는 이 아름답고 무시무시한 포식자는 원숭이와 나무늘보를 손쉽게 잡아먹는다.

하피 이글이 둥지로 원숭이를 잡아서 가고 있다. Image by Chris A. Johns

*방대한 우림에 드문드문 존재한다

*브라질 호두 나무 같은 거대한 나무에 둥지를 만드는 경향이 있어 땅에서 발견하기 어렵다.

마지막 이유 때문에 쉽지가 않았다. 이 둥지를 촬영하려면 우린 높이 올라가야 했다. 그래서 우리는 촬영 장비, 밧줄, 연결 띠를 들고 30미터를 기어올라가 캐노피 밑에 숨어서 이 드문 하피 이글 새끼를 관찰했다.

하피 이글 새끼(Aaron Pomerantz)

캐노피에서 보는 경치는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 끝없이 펼쳐진 녹색 우림을 내려다볼 수 있었고 둥지는 우리 눈높이에 있었다. 제프의 촬영 장비가 유용했다. 둥지에서 30미터 정도 떨어진 곳이었지만, 600mm, 800mm 렌즈로 훌륭한 새끼 사진들을 건질 수 있었다.

어른 하피 이글이 원숭이를 새끼에게 먹이고 있다(Aaron Pomerantz)

대체로 보람찬 여행이었다. 모두 안전하게 캐노피까지 오르내렸고 독수리들은 방해 받지 않았다. 이런 멋진 동물을 자연 환경에서 관찰할 수 있어 정말 행운이었고, 언젠가 저 새끼가 야생에서 만난 자신의 짝과 함께 돌아오는 모습을 보길 기대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Rare Harpy Eagle Found in the Amazo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