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성매매 현행범'을 붙잡았는데, 공무원·공기업 직원 7명이다

인천 미추홀구 소속 공무원 4명과 인천도시공사 소속 직원 3명이다.

2019-05-15     곽상아 기자
ⓒPhoto by Brian T. Evans via Getty Images

인천 미추홀구 소속 공무원 4명과 인천도시공사 소속 직원 3명 등 7명이 성매매 현장에서 적발돼 모두 직위 해제됐다.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5급 공무원 A과장(50)을 비롯해 5~7급 공무원 4명을 모두 직위 해제했다고 밝혔다.

성매매한 혐의로 입건된 인천도시공사 소속 B팀장(51)과 C차장(44) 등 직원 3명도 직위해제됐다.

이들은 10일 오후 11시 인천시 연수구의 한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신 뒤 인근 모텔에서 주점이 고용한 러시아 국적의 성매매 여성 7명과 성매매한 혐의를 받는다.

해당 주점이 성매매 영업을 한다는 정보를 입수한 경찰은 미리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은 뒤 인근에서 잠복근무 중이었다.

조사 결과 이들이 유흥주점에서 사용한 300만원은 인천도시공사 직원이 개인 카드로 모두 결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A과장 등은 경찰 조사에서 ”가장 연장자인 인천도시공사 직원 카드로 결제한 뒤 나중에 돈을 나눠서 보내주기로 했었다”며 ”구와 도시공사가 함께 하던 공사가 마무리돼 가진 회식 자리였다”고 말했다.

경찰은 해당 술자리가 접대성이었는 지 등 유착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미추홀구와 인천도시공사는 수사 결과에 따라 이들 7명에 대한 구체적 징계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러시아 국적의 여성들은 모두 미등록 이주노동자인 것으로 파악돼 출입국관리소에 인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