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정말로 이국종에게 비대위원직을 제안했다

이국종 교수의 답변은...

2018-07-07     백승호

 

자유한국당이 정말로 이국종에게 비대위원장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당 김성태 대표권한대행은 6일 저녁 여의도 모처에서 이국종 교수를 만나 한국당의 혁신작업을 이끌 비대위원장직을 맡아 달라고 요청했으나, 이 교수는 ”역량이 부족하다”며 거절했다.

 

 

ⓒ1

 

연합뉴스에 ”김성태 대행이 저같이 정치권과 거리가 먼 사람이 일반 국민의 시각과 의료계에서 쌓은 추진력으로 (비대위원장을) 해주면 좋지 않겠냐고 설득했다”고 설명했다.

김성태는 이어 ”당 내부가 매너리즘에 빠져있고 관성대로 가려 한다. 이 교수가 신선한 시각과 과감함을 갖고 당이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국종 교수는 ”그러나 저는 그 정도 역량이 되지 않고 내공이 부족하다고 답했다”면서 ”김 대행과 같이 월등히 뛰어난 분들이 그냥 맡아서 하시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다고 말했다”고 말하며 고사했다.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자리는 현재 구인난이다. 물망에 오른 사람과 후보로 거론된 사람만 수십명이 넘지만 하나같이 고사하고 있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는 언짢음을 표했고 전원책 변호사는 제의가 온다 해도 ‘소나 키우겠다‘고 답했다. 최장집 교수도 ‘농담이겠지‘라고 답했고 이정미 전 헌법재판관은 ‘제 이름이 오르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알려진 바로는 현재 신동욱 공화당 총재만 스스로 비대위원장 국민 공모에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