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소비 트렌드는 '운동'에서 '덕질'로 옮겨가고 있다

2018-01-03     박수진
Young woman at home ⓒEva Katalin Kondoros via Getty Images

자기계발에서 자기만족으로 이동했다고 2일 밝혔다.

이같은 '자기계발형' 상품은 '자기만족형' 상품에게 자리를 내줬다.

지난해 11월 1일부터 12월26일까지 보드게임 및 RC카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은 20대 342%, 30대는 233%였다.

20대 아이돌굿즈 매출 신장률은 965%, 30대 442%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에 판매한 워너원 교통카드 역시 2주만에 4억원 넘게 판매됐다. 아이돌과 감정적인 연대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들은 올 한 해에도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재영 티몬 최고전략책임자(CSO)는 "2030대를 중심으로 '열심히'보단 '즐기는'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며 "게임과 여행은 물론 자신과 감정적인 교감을 불러일으키는 아이돌굿즈까지 올해도 만족감 중시하는 소비패턴이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